리뷰 스토리

반응형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종목소개및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와 전망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전기차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가 주목받는 이유

전기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사용하여 움직이는 자동차인 전기차는 태양광자동차, 하이브리드 자동차, 연료전지 자동차 등과 함께 친환경 자동차중 하나입니다.

 

전기차는 디젤, 가솔린등의 엔진을 장착한 자동차나, 전동기와 내연기관을 같이 장착한 하이브리드 자동차와는 달리 순수히 전기에너지만을 이용하여 주행할수 있는 자동차 입니다.

전기차는 일반적인 자동차와는 달리 전기를 이용해 주행하기 때문에 매연을 배출시키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구온난화로 문제가 되고 있는 요즘 전기차 전망은 그 어느때보다 강합니다.

 

 

전기차 전망이 증가하면 전기차 충전소는 자연스럽게 관심을 받을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에 10대 대표과제로 전기차 시장이 확대될것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기차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GS

 

GS그룹의 계열사 GS칼텍스는 전국에 분포한 GS칼텍스 주유소에 전기차 충전소를 구축하기로 하였습니다.

한국전력은 GS칼텍스와 전국의 GS칼텍스 주유소를 통해 전기차 충전인프라 구축협력과 기업형 고객 전기차 충전 서비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전기차충전소전기차충전소

 

 

따라서 이런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전기차 충전소 인프라를 획기적으로 개선할수 있을것입니다.

또한 카카오모빌리티와도 협력을 통해 카카오T바이크 배터리를 충전하는 시설을 설치 운영할계획이며, 최근 롯데렌탈과 전기차 렌터카 충전관련 서비스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 하였습니다.

 

 

SK네트윅스

 

2019년 sk네트윅스는 미래 친환경 이동수간 인프라 확산에 기여는 물론 고객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충전 대기시간까지 고려한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임을 밝히고 전기차 충전소 사업을 확대했습니다.

 

sk네트윅스의 전기차 충전 서비스 브랜드는 이브이 모스트인데 지난 2019년 7월부터 서울, 경기, 인천, 대전, 부산, 경남등 15개 직영 주유소에 100kW급 9대, 50kW급 6대등 총 15대의 급속충전기를 설치하였습니다.

 

 

현대차

 

국내 자동차 제조업체인 현대차 입니다. 현대차는 기아차와 함께 무선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 전기차 충전 시장이 빠르게 커지자 전기차 충전 사업 관련 신규 상표를 등록했습니다.

현대차는 에너지 관련 사업을 본격적으로 키우고있습니다.

현대차는 연말까지 고속도로 휴게소 12곳을 포함해 20곳에 충전소 설치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기차충전소

 

차지포인트

 

차지포인트는 미국의 전기차 충전소 입니다. 

세계 최대 전기차 충전소로 알려져 있는 회사입니다.

차지포인트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전기차 충전소 체인중 하나로 2007년 설립된 이후 미국 캘리포니아주 캠벨에 본사가 있으며 지난달 1억 2700만달러 자금모집에서 기업가치가 13억 7000만달러로 평가된바 있습니다.

그 후 한달도 안 돼 스위치백과 인수합병에서 기업가치 평가액이 20억달러 이상으로 급격하게 높아졌습니다.

 

전기차충전소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