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 이용법

안녕하세요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의 서로 다른점에대해서 궁금하신분들이 계실거에요

둘다 카카오그룹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일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고 가각의 특징을 이용해 어떻게하면 가장 잘 이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도 알아 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점

1.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점 : 결제, 송금방식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결제, 송금, 멤버십, 청구서 , 인증등을 제공하는 종합 핀테크 서비스 입니다.

이와 다르게 카카오뱅크는 '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 은행으로 오프라인 매장이없는 온라인 은행입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모바일 결제창에서 카카오페이를 선택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카카오페이 바코드를 통해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의 경우는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카카오뱅크 카드를 카카오페이에 등록하여 바코드를 통한 결제가 가능합니다.

 

 

송금방식의 경우 카카오페이의 경우 등록한 은행의 계좌에서 출금하여 상대에게 송금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즉시 송금가능하며 카드를 이용해서 ATM기에서 송금이 가능합니다.

 

 

2.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점 : 금융상품

카카오뱅크는 제1금융권 은행으로, 대출, 예금, 적금등의 금융상품 이용이 가능하며 온라인 은행이기 때문에 상담사와 통화를 하거나, 앱을 통한 신청이 편합니다. 하지만 카카오페이의 경우 핀테크 서비스로 기존 은행의 서비스를 빌려쓰는 시스템이고 금융상품을 취급할 수 없습니다. 

 

3.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점 : 체크카드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모두 체크카드를 출시 했습니다.

물론 카카오페이의 경우 타은행의 계좌에서 인출하는 방식의 체크카드 입니다.( 카카오페이 자체의 계좌가 없으므로)

 

카카오페이 카드의 장점

 

카카오페이 카드의 경우 한번 발급해놓으면 원하는 은행은 언제든지 변경할 수 있고 카드 뒷면의 바코드를 통해 멤버쉽 적립도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자체에서 통합멤버쉽 기능을 제공하므로)

 

위의 사진처럼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에 접속후 서비스 -> 페이카드를 눌러준후 신청하기를 눌러서 카카오페이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의 장점

 

카카오뱅크는 출금수수료를 모두 지원합니다. 물론 편의점 atm기도 출금수수료가 없습니다.

 

카카오뱅크 카드발급

카카오뱅크앱에서 계좌개설후 해당계좌부분을 눌러주신후 계좌관리창으로 들어가주세요

 

카카오뱅크 카드발급

관리창에 들어가신후 체크카드 신청하기를 눌러서 체크카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4.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뱅크 차이점 : 핀테크의 편리함

역시 가장큰 차이점은 핀테크 서비스와 은행의 차이점으로 카카오뱅크는 은행으로 각종 금융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는 모바일 결제의 경우 별도의 앱을 설치해야하고, 핸드폰을 통한 오프라인 결제를 아직까지 지원하지 않습니다.

카카오페이의 경우 오프라인에서 지갑이 없어도 결제, 송금, 멤버쉽까지 가능한 지갑의 기능을 합니다.

 

마무리

즉 카카오뱅크와 , 카카오페이 모두 이용하시면 금융서비스는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핀테크서비스는 카카오페이를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카카오페이의 경우 네이버, 토스, 신세계, 등등의 시장과열로 인해서 꾸준히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용범위가 확장되는 만큼

이용하는 분들이 많아질것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