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카카오 주가 매수해야하는 이유

카카오 주가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카카오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카카오는 인터넷 플랫폼의 성장과함께 급성장한 기업인데요~

K-뉴딜 인터넷 부문에 카카오가 포함되면서 이전보다 더욱 관심을 보이고 있는 카카오

카카오 주가는 어떻게 이렇게 성장하였는지 과거를 돌아보며 참고해보고 앞으로의 카카오 성장가치에 대해서도 확인해서 카카오 주가 투자 가치에 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는?

카카오는 포털 사이트 다음과 메신저 카카오톡을 비롯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입니다.

다음은 국내에 포털 사이트 개념을 최초로 도입한 웹 사이트인데요, 검색을 비롯해 이메일과 웹서핑 등으로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예요 하지만 현재, 네이버에 크게 밀리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2006년 벤처기업으로 시작해 2010년 3월18일과 8월 24일 카카오톡을 내놓으며 2011년 2012년에 국민 메신저로 자리매김하였는데 여기서 멈추지 않고 이후에도 다양한 카카오 계열 서비스를 내놓으면서 승승장구했습니다. 

이후 카카오페이, 카카오택시등을 선보이면서 해외 모바일 수익 모델을 그대로 도입하려 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은 메신저 특성상 제대로된 수익성을 나타내지 못하였지만, 플러스친구, for kakao가 등장하면서 지금은 명실상부 모바일 플랫폼 최고 기업이 되었습니다. 

 

카카오는 벤처기업에서 시작해 지금 현재, 독과점이 가능한 대기업으로 성장하였는데, 네이버와 비슷한 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인터넷 기업들이 정통 대기업들의 위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러분들이 보고계신 이 페이지도 카카오와 다음이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비해서 블로그 노출 부분에서는 분리하긴 하지만 카카오톡 메시저에서도 노출되는 등 카카오에서 밀어주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 계열사

현재 카카오의 대표적인 계열사들을 보면 

카카오 IX : 우리에게 흔히 알려진 카카오프렌즈입니다. 카카오 캐릭터들을 만들어 냈습니다.

카카오 모빌리티 : 카카오 T 등의 교통 관련 분야 사업을 맡고 있습니다.

카카오 뱅크 :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오프라인 대리점이 없습니다. 카카오에서 34%의 지분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 간편 결제를 비롯한 핀테크 회사입니다. 중국의 알리바바 그룹이 2대 주주로 지분을 보유 중입니다.

카카오 게임즈 : 최근 청약을 진행한 카카오 게임즈입니다.

카카오 M : 멜론을 제외한 음악 콘텐츠와, 영상 콘텐츠 사업을 진행하는 회사이며, 최근 포스팅한 카카오 티브이 사업을 맡은 회사입니다.

이외에도 많은 계열사를 보유 중입니다. 

 

 

2020/09/01 - [IT] - 연애혁명 드라마, 카카오 티브이 보는 방법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는?

카카오 주가는 2019년 5월 기준 재계 서열 32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카카오의 자회사로는 카카오 모빌리티, 카카오 M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 주가는 2017년 7월 부로 코스닥에서 유가증권 시장으로 이전했으며 카카오 뱅크의 대박 소식이 알려지면서 카카오 주가는 한 동안 껑충 뛰었으나, 2018년부터 카카오 주가는 다시 하락세로 들어섰습니다. 그러다 2020년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실내 생활이 많아 지는등 인터넷 콘텐츠 소비가 증가하였으며, 카카오 뱅크의 최대주주 지분 획득, 카카오톡 광고 사업에 따라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였고 실제로 2020년 1분기 창사이래 1분기 최대 매출 및 최고 영업이익을 기록하면서 카카오 주가는 52주 신고가를 경신하면서 2020년 5월 23일 자산총액 기준 재계 2위인 현대차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0위에 등극하였습니다.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 게임즈가 최근 상장을 하면서 화제가 되었으며, 카카오 뱅크까지 상장 이야기가 나오면서 카카오 계열사들의 선전이 화제가 되고 있는 만큼 카카오 주가 또한 앞으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되고 있습니다.

 

카카오 실적 

카카오는 2020년 2월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이 전년 대비 28% 상승한 3조 898억 원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매출을 경신했으며 4분기 연결매출은 전분기 대비 11% ,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8673억으로 집계되었습니다.

연간 전체 영업이익은 183% 성장해 2066억 원을 기록했으며 2019년 4분기 영업이익은 전분기 대비 34% , 전년 동기 대비 1750% 성장한 794억 원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는 플랫폼 부문에서 38% 상승하였고, 콘텐츠 부문에서 20%의 매출 상승세를 보이며 영업이익 183% 성장한 것입니다.

 

카카오 주가 

카카오 주가 가치

이렇듯 카카오 주가는 계속 성장하고 있으며 카카오 주가뿐만 아니라 계열사들도 함께 성장 중입니다.

카카오의 매출 비중이 플랫폼 51%, 콘텐츠 부문이 49%를 차지하고 있고, 코로나 19 사태로 인한 언텍트 시대로의 전환, 우리나라 국민의 95% 이상이 사용 중인 스마트폰 관련 시장에서 카카오는 광고, 게임, 은행, 쇼핑 , TV 등의 플랫폼, 콘텐츠 사업에서 강점을 보이며 카카오 주가는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특히 K-뉴딜 지수에서 인터넷 부문에 카카오가 포함됨으로써 k-뉴딜 지수 기반 ETF가 상장되면 지수 편입 종목에 패시브 자금이 유입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게임, 인터넷 업종의 수급 개선 효과가 클 것으로 관측되고 있는만큼 카카오 주가는 더욱 성장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2020/09/07 - [금융] - 현대차 주가, 재평가 받고 있는 현대차의 가치

2020/09/06 - [금융] - 삼성전자우, 매수해야하는 이유

2020/09/04 - [금융] - 삼성전자 주가 , 삼성의 가치

2020/09/03 - [금융] - 애플 주가 ,애플의 가치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