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삼성전자우 사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우 들어보셨나요? 보통은 삼성전자 보통주를 생각들 하실 거예요

하지만, 삼성전자 보통주는 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주식을 판매 중입니다.

그럼 삼성전자우가 어떤종목인지 먼저 보시고 삼성전자우 배당금 지급일과 금액도 함께 알아봅시다!

참고로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의 가치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글을 참고해주세요

2020/09/04 - [금융] - 삼성전자 주가 , 삼성의 가치

 

삼성전자

삼성전자우는 뭔가요?

우선 삼성전자 주식은 보통주, 우선주로 볼 수 있어요

삼성전자 보통주는 소유한 주식 수에 따라 평등하게 대우받는다는 상법상에서 주주평등의 원칙에 의거하여 지분에 따라 평등하게 잔여 이익의 배당과 잔여 재산의 분배를 받을 수 있는 흔히 생각하는 보통의 주식입니다. 삼성전자 보통주는 주식 간 평등한 관계를 가지기 때문에 이익, 이자 배당 시 우선권이 없습니다. 흔히 생각하는 주식은 삼성전자 보통주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보통주와는 달리 이익, 이자 배당시 우선권을 가집니다. 의결권이 없는 대신 보통주 보다 먼저 배당을 받을 수 있는 권리가 부여된 주식인데요, 우선주는 기업이 배당을 하거나 기업이 해산할 경우 잔여 재산을 배분 등에서 다른 주식보다 우선적 지위를 가집니다.

삼성전자우는 의결권을 가지지 않는 대신 보통 높은 배당률을 지급하는 주식입니다.

money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보통주를 구매하신 분들은 1주당 1 의결권을 가질 수 있지만, 삼성전자우를 구매하신 분들은 의결권을 가질수 없는 주식입니다. 하지만, 배당급지급등에서 우선권을 부여받고, 배당률이 같을수도 있지만 더 높을수도 있습니다.

 

 

삼성전자우 주가

삼성전자 보통주의 주가는 주권을 행사할 수 있고 의결권을 가지기 때문에 삼성전자우에 비하여 비싸게 책정되어집니다.

따라서 삼성전자우는 삼성전자 보통주보다 통상 20% 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매수가 가능합니다.

의결권을 행 할 필요가 없는 개인투자자 분들은 삼성전자우를 구매하는 것이 유리할 수도 있는 이유입니다.

혹시 주주총회 같은 곳에 참석하고 싶으신 분들은 삼성전자 보통주 1주 정도 매수해두시면 될듯합니다!

 

business

삼성전자우 배당 지급일

2020년 삼성전자 배당 지급일을 보시면

2020년 삼성전자우 배당일

삼성전자우 현재 2분기 배당금은 지급된 상태이구요 삼성전자우 3분기 배당금을 받으실 분들은 3분기 배당락일인 9월 28일 전 영업일인 9월 25일까지는 매수를 하여서 3분이 배당 지급일에 배당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배당락일인 9월 28일 삼성전자우를 매수하시면 3분기 배당금은 지급받을수 없습니다.

 

 

삼성전자우는 우선주이기 때문에 삼성전자 보통주보다 배당지급을 우선적으로 받을수 있습니다.

 

business

삼성전자우 배당금은 얼마일까요?

삼성전자우 배당금은 사실 정확하게 정해진 것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배당률 결정은 이사회에서 분기 배당금을 결정하고, 이를 임시 주주총회를 거쳐 확정하는 구조이기 때문인데요

삼성전자우의 가장 최근 배당금은 주당 355원으로 보통주는 354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그래서 2020년도 3,4 분기도 355원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business

마무리

삼성저자 보통주는 주주의결권을 가기므로 삼성전자우에 비해 비싼가격으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주주의결권을 필요로 하지않는 분들의 경우에는, 삼성전자우를 구매하셔서 좀더 저렴한 가격에 매수가 가능하고 배당률이 좀더 높고, 배당금지급이 좀더 빠른 삼성전자우를 매수하는것도 좋아보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business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