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비트효능, 비트먹는법 정리

예전에 비트가 방송을 타면서 많은분들에게 관심을 받았는데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비트에 관심을 가지고 계세요

오늘은 비트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비트 부작용 마지막으로 비트 먹는법 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비트

 

비트란?

붉은 무로 알려져있는 비트는 붉은색이 특징입니다.

비트는 샐러드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며 아삭아삭한 식감과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비트의 붉은 색소는 베탄이라는 성분을 포함헤 세포 손상을 억제하고 특히 황산화 성분이 있어 암을 예방하고 염증및 노화를 예방합니다.

 

비트효능

 

1. 비트효능: 혈액 질환 예방

 

혈관이 좋지 않는 분들은 요즘같은 환절기에 조심을 하셔야하는데요. 비트는 풍부한 베타 시아닌, 비타민 A, 칼륨을 포함하고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좋습니다. 비트의 질산염성분은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관을 확장하며 자연스럽게 혈압을 낮출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지속적으로 복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특히 혈액순환이 개선되면 고혈압, 뇌졸증, 심근경색등의 질환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2. 비트효능: 세포노화 및 암예방 

 

비트에는 플라보노이드, 베타레인,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항산화 성분은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어 노화를 방지해주고, 각종 질환과 암 에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에 포함된 항산화 물질은 채소중에서도 으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비트효능: 체력증진및 피로회복

 

비트에 포함된 비타핀 B와 티아민, 리보플라빈 , 니아친등의 성분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소화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 칼륨, 마그네슘, 인,칼슘, 아연등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4. 비트효능: 다이어트 효과

 

비트에는 섬유질과 단백질등의 영샹소도 풍부히 들어 있어 소화작용에도 도움이 되고 다이어트식품으로도 좋습니다.

 

5. 비트효능: 빈혈예방

 

비트는 철분과 엽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내의 헤모블로빈과 적혈구 수치유지에 도움이 되어 체내 산소공급이 원할하고 빈혈에 도움이 됩니다. 체내 산소공급이 원할해 지면 운동등의 활동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 부작용

 

비트는 좋은 효능이 많이 있지만 부작용도 있습니다.

비트의 하루 권장량은 비트1개가 권장되고 있습니다.

 

1. 비트 부작용: 복통, 설사

 

비트를 적정량 섭취하면 소화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복용하면 오히려 설사 복통을 유발하니 권장량만 드셔야합니다.

 

2. 비트 부작용: 신장에 무리

 

비트를 과하게 섭취할 경우 신장에 무리를 주어 신장질환의 위험이 있으며 비트에 포함된 옥산살염 성분은 혈액과 결합하여 근육통이나 신장 결석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권장량을 섭취해주는게 좋습니다.

 

비트 먹는법

 

비트는 인터넷상에서 다양한 형태로 판매중인데요

비트 판매는 주로 즙으로 판매를 하고 비트 채소형태로 판매중입니다.

 

1. 비트 먹는법: 비트즙

 

비트즙을 구매하셔도 되고 , 비트를 사서 갈아 드셔도 됩니다.

직접 갈아 드실때는 비트뿐아니라 바나나나 원하는 과일을 같이넣고 갈아드셔도 됩니다.

 

 

2.비트 먹는법: 비트 샐러드

 

샐러드도 간단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비트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후 커리나 콜라비등의 다른 채소와, 사과등의 과일과 함께 섞어준후

시중에 파는 소스나 소스를 직접 만들어서 둘러 드시면 됩니다!

 

3. 비트 먹는법: 요리

 

비트는 각종 무침에 같이넣어 드시거나, 감자, 베이컨등의 재료와 볶아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비트는 열에 약하기 때문에 15분이상의 오랜시간 조리시 주요성분이 파괴되어 효과가 떨어집니다.

비트전도 만들어 드실 수 있는데요 감자나 다른제료와 함께 전을 만들어 드실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비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비트는 토마토에비해 8배의 항산화물질을 포함하고 있어 노화방지에 좋아 피부에도 좋고, 노화로 인한 질병, 암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비트는 혈액, 혈관질환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고혈압예방에 좋으며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부작용도 있는 만큼 권장량을 지켜 드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