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사직서 양식 안내 및 무료 다운로드 

안녕하세요 사직서는 회사를 그만 두겠다는 사직, 퇴직 의사를 회사에 전달하는 것입니다.

사표라고 많이들 부르고 있으며 사직서는 자신이 일하고 있는 관할 부서 부서장이나, 인사팀에 전달합니다.

물론 회사 규모에 따라 회사 대표에게 직접 전달할 수도 있습니다.

 

 

사직서 양식

우선 사직서를 제출하는 본인의 기본정보를 적으세요 이름, 부서, 직위, 주소, 연락처, 직원 번호 및 ID(있는 경우)를 적습니다.

사직 내용란에는 사직의사, 정확한 사직일, 사직 사유 등을 기재합니다. 사직의 이유에 대해 글을 쓸 때, 많은 사람들이 어떻게 써야 할지 고민할 것입니다. 사임하는 가장 흔한 이유는 현재 있는 회사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더 나은 회사로 옮기기 때문입니다.
이 정보를 현재 회사에 알릴 필요가 없습니다. 특히 같은 업종으로 직업을 바꾸면 결국 서로 말이 오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표 제출 사유가 정확하지 않더라도 당사자의 자진사퇴를 막을 수 없기 때문에  '개인적인 이유로 퇴사한다'는 등의 가정사, 건강 등의 문제로 사퇴 사유를 기재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사임 날짜와 함께 서명을 하고 사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직서 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무료다운로드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사직서는 감정에 따라 써서는 안 됩니다.

사직서를 쓸 때는 나중에 후회하지 않도록 충분히 생각하고 작성하는 게 좋습니다.

 

사직서 승인이 날 때까지 근무를 하여야 합니다.

보통 회사 측에 사직의사를 전달하고 그날부터 30일 이후 사직 효력이 발생해 근로 계약이 해지됩니다.

이 기간 동안은 업무 인수인계 기간을 가져야 하고 만약 인수인계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았을 경우 사업주가 이를 증명해 피해보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직 시 참고사항

 

TIP
 
 

이직을 하고 다른 회사 면접 시 퇴사 사유를 물어보는 질문이 면접 단골 질문이 될 수 있습니다.

 

1. 면접 시 퇴사 사유는 긍정적인 단어를 사용합니다.

퇴사 사유에 대한 답변을 통해서 면접자의 회사 충성도와, 얼마나 오랜 기간 일 할 수 있는지 평가를 합니다.

 

2. 퇴사를 하기로 마음먹고 이직을 생각 중이라면 계획을 세우고 퇴사를 할 것

퇴사 충돌이 들어 이직에 대한 고려 없이 그냥 퇴사하고 이직을 생각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자신의 퇴사 사유를 잘 정리해서 이직 면접 시에 회사 잘못으로 남 탓만 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잘못도 어느 정도 인정하는 모습이 면접관들 입장에서는 면접자의 진중한 태도를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3. 동종업계 이직을 고려할 시 이미지 관리

동종 업계에서 이직을 고려하는 경우에는 자신의 태도가 입소문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이미지 관리를 잘해둬야 합니다.

특히 퇴사 후 이직을 하는 경우라면 새로 가려는 회사에서 이전 회사를 통해 면접자의 평판을 확인하려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사직서 양식 무료 다운로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