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새싹보리 효능, 부작용 알 고드세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싹 보리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새싹보리 들어보셨나요? 요즘 새싹 보리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요

새싹 보리는 통보리를 파종해서 20cm 정도 자란 새순을 말합니다.

 

이런 새싹 보리가 다 자란 보리보다 영양분이 많다고 알려지면서 새싹보리 분말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뿐만 아니라 일반보리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면역력 강화와 노화방지에 보리가 좋다고 합니다.

특히 식이섬유가 풍부한데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변비 예방에도 도움이 되고 식욕감소로 인한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습니다. 쌀보다 식이 섬유가 풍부한 보리밥을 먹을 경우 식이섬유로 인한 포만감과, 식이섬유는 우리 몸에서 흡수되지 않고 배출되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은 효과를 보이는 음식입니다.

 

새싹보리 영양성분

새싹 보리에는 씨앗에 들어있는 영양소를 가지고 성장을 하기 때문에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 등의 영양성분이 응축되어 있으며, 새순이 자라면서 폴리코사놀, 클로로필, 폴리페놀, 식이섬유, 철분, 베타글루칸 등 몸에 좋은 생리활성 물질들이 다량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폴리코사놀 은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고밀도 콜레스테롤을 높여주어 동맥경화를 방지하기 위한 보충제로 사용되는 물질입니다. 하지만 폴리코사놀 섭취 방법을 잘 알고 드셔야 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 두통, 근육경련, 저림 증상, 만성피로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다이어트

새싹보리에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은 간 기능을 원활하게 도와주고 포도당의 흡수를 억제하는 성분입니다. 포도당은 과다 복용 시 에너지원으로 활용되지 못하고 지방으로 축적되어 비만의 원인이 되는데요 새싹보리 속의 사포닌 성분이 포도당 흡수를 억제하여 포도당이 지방으로 축적되는 걸 줄여 다이어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위에서 말했다시피 폴리코사놀은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춰 뱃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diet

해독효과

새싹보리는 크롤로 필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 성분은 염증 해독과 치료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 있습니다. 새싹보리를 해독주스로 만들어서 먹으면 디톡스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요 새싹보리를 해독주스로 만들어 먹으면 건강음료나 녹즙에 버금가는 효능이 있습니다. 

 

중금속과 납 성분을 몸에서 배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해독 주스는 술을 자주 먹는 사람들에게도 간을 해독해주어 간 보호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뇨 등 성빈병 예방

새싹 보리는 사탕수수의 12배를 넘는 폴리코사놀 함유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뱃살을 줄이고 중성지방에 좋은 음식으로 고지혈증이나 이상 지질혈증 등 혈관 질환 발생률을 낮추는 효능도 있습니다. 혈당지수도 떨어트리기 때문에 당뇨에도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골다공증 예방

새싹보리 효능으로 시금치보다 철분이 20배 이상 높으며 우유보다 4배~5배 정도 많은 칼슘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해주어 여성분들의 폐경 이후 골다공증 예방에 새싹보리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 미용효과

새싹보리 효능으로 피부 효과도 있습니다. 새싹보리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이 베타카로틴은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노화를 일으키는 활성산소 제거에 효과가 있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어떤 좋은 음식이든 자신의 몸에 맞지 않으면 그것은 보약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새싹보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많이 포함된 음식으로 과다 섭치 하게 될 경우 소화불량, 복통, 설사, 두통, 구토 등의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으며 체질에 따라 과다 섭취할 경우 알레르기 반응도 일으킬 수 있으니 권장량에 맞게 드셔야 합니다.

권장량은 제품마다 다르기 때문에 구매하시는 제품의 용법 용량을 확인해주세요

 

새싹보리 섭취방법

새싹보리는 분말로 많이 나오기 때문에 해독주스나, 스무디 등으로 만들어 먹어도 되고 팥빙수 같은 곳에 뿌려 드셔도 좋습니다.

티백으로 나오는 제품을 드실 분들은 우려내서 드시면 되고 빵이나, 케이크 등에 분말을 첨가해서 만들어도 좋을듯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