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예금인 거 아시나요?

사진-카카오뱅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뱅크 서비스 중 하나인 세이프 박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가 어떤 것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 세이프 박스를 이용할 때 꿀팁과, 이자율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뭔데?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여유 자금을 따로 보관할 수 있는 계좌 속 금고입니다.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받을 수 있고, 간편하게 통장 속 여유 자금을 관리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계십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계좌마다 하나씩 만들어서 만들 수 있는데요 

 

세이프 박스는 연결된 입출금 계좌 잔고 중 일부 금액을 , 결제하거나 이체할 수 없도록 잠가둘 수 있는 상품이기 때문에 연결된 계좌를 통해서만 입출금이 가능합니다. 카카오 뱅크의 세이프 박스는 일종의 예금 상품이기 때문에, 예금자보험 상품이고,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예금보험공사가 보호하되, 보호한도는 은행에 있는 모든 예금보호 대상 금융상품의 원금과 소정의 이자를 합쳐 1인당 최고 5천만 원을 보호받습니다.

 

 

5천만 원 초과 시 나머지 금액은 보호되지 않습니다.

즉, 세이프 박스도 일종의 예금 상품이라고 보시면 될 것입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이용하면 뭐가 좋지?

하루만 보관해도 이자가 발생하는 만큼, 적금이나, 정기예금을 넣기에는 애매한 돈을 세이프 박스를 통해 관리하면 이자를 받으면서 손쉽게 입출금 할 수 있어 현금유통에도 문제가 없어 유동성 금액을 관리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듯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이용법과 꿀팁!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 만들기

카카오뱅크 앱

카카오 뱅크 세이프박스를 만들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으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뱅크 관리

카카오 뱅크로 들어가셔서 계좌 개설을 하셨다면 입출금 통장이 먼저 나올 거예요 거기서 점 세 개를 눌러서 통장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뱅크 세이프박스 신청하기

통장 관리로 들어오시면 세이프 박스 시작하기가 있어요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세이프 박스에 대한 설명이 나오는데요

각 입출금 통장 하나당 세이프 박스 한 개를 만들 수 있어요, 보관 한도는 최대 1천만 원이며, 연 0.50%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데요

하루만 입금해도 이자를 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세이프 박스 하루의 개념은 자정기준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오후 11시 30분에 세이프박스에 입금했다면 30분만 지나도 자정이 되어 하루치의 이자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만약 아침에 카카오뱅크 세이프박스에 돈을 넣었더라도 12시전에 빼면 이자는 없습니다.

 

확인하셨으면 신청하기를 눌러주세요

 

세이프박스 개설

세이프 박스 신청하기를 누른후, 약관을 확인후 동의 해주시고, 세이프박스 연결 계좌를 선택한 후 다음을 눌러주신 후 카카오 뱅크 해당 계좌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세이프 박스 개설완료

그럼 이렇게 세이프 박스가 만들어졌습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꿀팁은?
카카오뱅크 세이프 박스는 모임통장에도 개설이 가능합니다.

이번 달 모임을 하고 나서 남은 금액은 세이프 박스에 넣어놓으면, 모임 회비를 이자 혜택과 함께 호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 듯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에 돈을 넣거나 뺄 때 불편했다면?

세이프 박스 돈넣기

세이프 박스를 들어 가신 후에 , 넣기를 눌러서 원하는 금액을 입력해주세요

 

세이프박스 돈넣기

원하는 금액을 입력한 후 예산과 세이프 박스로 들어가는 금액을 확인한 후 예를 눌러주시고 계좌인증번호를 입력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는 최대 1천만원까지 입출금 통장보다 높은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시기와 목적이 있는 예비자산을 카카오뱅크 각각의 계좌 세이프 박스에 보관해보세요 하루만 넣어도 이자를 지급하니, 입출금 통장보다 더 효율적인 관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