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애플 주가 , 애플의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삼성전자 주가, 삼성의 가치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혹시 애플의 주가, 가치에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9/03 - [금융] - 애플 주가 , 애플의 가치

 

애플 주가 ,애플의 가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승승장구하고 있는 애플 주가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애플이 이토록 상승하는데는 애플의 가치가 빛을 발하는 것일 텐데요 그럼 앞으로 애플의 가치와 애플 주가

rivewstory.tistory.com

이번 포스팅에서는 과거와 현재의 삼성전자 주가흐름을 알아보고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삼성전자 주가 성장동력을 알아보고 , 그 성장동력이 언제까지 유지가 될 수 있을까, 그리고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을 미치는 미래 먹거리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재밌게 포스팅했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개요

삼성전자는 전자제품을 제조 판매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기업이며 대한민국 최대 다국적 기업입니다.

창사 이래로 세계시장에서 한국기업으로서는 전례 없는 성공과 인지도를 쌓고 있는 기업인데요

 

 

1969년 1월 13일 창사 이래 흑백티비, 백색 가전및 음향기기를 생산하였으며, 1977년 흑백 티비 수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전자레인지 등을 생산하던 기업이었습니다. 

그러다가, 1980년 삼성반도체 합병 후 반도체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섰으며, 1984년 삼성전자(주)로 사명을 변경하고 1991년 휴대폰 개발, 1992년 세계 최초 64M D램을 개발을 시작으로 256M , 1G D램도 최초 개발하였습니다.

 

1999년 MP3 휴대전화 및 3D TFT LCD 모니터를 세계 최초로 각각 개발해냈으며, 현재 삼성은 반도체, LCD, 휴대폰 , 가전부문으로 나눴던 사업부를 반도체와 LCD로 대표되는 부품 부문과 TV, 휴대폰, 냉장고등으로 대표되는 완제품 부문으로 사업부를 통합하였습니다.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흐름

삼성전자 주가는 코스피 시장의 최대 괴물이며, 한국에서는 절대적인 영향력을 가집니다.

시가총액은 300조원을 넘었으며, 삼성전자 주가 보통주 한 종목이 코스피 시장 전체 시가총액의 18%를 차지합니다.

 

2005년 국제적 라이벌 관계였던 소니를 제치고 가장 인기 있는 전자제품 브랜드가 되었으며, 2007년 모토로라도 제치며 세계 2위의 휴대폰 제조사로 올라섰습니다.

 

2009년에는 연매출 100조 원을 달성하며 IT회사 중 애플 다음가는 회사가 되었습니다.

2012년 연매출 200조를 돌파하였지만, 삼성전자의 옴니아 2 출시 이후 부진을 면치 못하던 삼성은 갤럭시 s 시리즈의 출시로 애플과의 격차를 점점 줄여나갔으며, 갤럭시 노트의 출시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에서 애플을 넘어섰습니다.

 

삼성전자

2016년 2분기에는 영업이익 8조 1000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2016년 8월 18일 삼성전자 주가가 164만 원으로 올라 삼성전자 주가 사상 최고가를 경신하였으나, 갤럭시 노트7 폭발 사고로 삼성전자 주가가 146만 6천 원 까지 급락하였다가 그 이후 삼성전자 주가는 177만 2천 원으로 상승하여 다시 삼성전자 주가 최고가를 경신하였습니다.

 

2016년 11월 삼성전자는 하만 인더스트리를 인수하면서  삼성전자 주가는 더 올라갔으며, 2017년 메모리 가격 상승과 초과수요에 1분기에 9.9조 원의 영업이익을 냈으며, 2017년 6월 삼성전자 주가는 240만 원을 오르락내리락하며 삼성전자 주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2017년 2분이 14조 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며 잠시 애플의 영업이익을 뛰어넘는 실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2018년 5월 4일 삼성전자 주가는 액면분할을 실행하였고 시초가 5만 3천 원으로 시작하였는데,  글을 작성하고 있는 현재 , 전날 삼성전자 주가는 5만 6천4백 원으로 장 마감을 하였습니다. 이는 삼성전자 주가는 오르락내리락하고 있지만 박스권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차트


삼성전자

삼성전자 주가 미래

 

삼성전자 주가는 반도체가 이끌고 있는데요, 반도체는 시스템 반도체인 비메로리 반도체와, 메모리 반도체로 크게 나눌 수 있습니다.

인텔은 세계 최대 반도체 회사로 불리고 있는데요, 삼성은 2016년 메모리 반도체 분야에서 2위인 인텔의 점유율인 12.2%보다 세 배 이상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며 메모리 반도체 분야 1위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 반도체의 경우 전체 반도체 시장의 20%를 차지하고 있고, 비메모리 분야 반도체는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 비메모리 분야 부분에서는 인텔이 앞서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삼성전자 주가의 미래는 비메모리 분야 점유율 확대가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

현재 스마트폰 시장 또한 녹록지 못한 상황입니다. 프리미엄 폰 시장은 애플이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중저가 폰 시장을 통틀어 삼성의 점유율 1위였습니다.
하지만 현재,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부문, 화웨이의 빠른 추격을 받고 있으며, 화웨이에게 시장 점유율 1위를 내놓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z플립 등의 출시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으며 꾸준한 신제품 출시로 시장점유율을 지키려 하고 있지만,

가격 상승 등으로 인해서 삼성전자의 점유율은 하락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중국과, 미국의 무역전쟁으로 화웨이 스마트폰 시장의 미래가 불투명한 만큼 삼성의 발 빠른 대처가 중요할 것입니다. 

삼성전자

이렇게 삼성의 미래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자 삼성전자는 반도체와, 완제품 투자는 물론, 원거리 무선통신장비 시장에서도 3위를 기록하는 등 투자를 늘리고 있으며, 5G에 이은 6G 표준화를 주도하겠다고 밝히며 화웨이 , 노키아보다 앞서 2030년 서비스 준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삼성전자는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한 AI 인공지능 개발, 차량용 반도체 개발 등에도 투자를 늘려 미래 먹거리 산업을 주도하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삼성의 꾸준한 성장을 위해서는 미래 먹거리를 위한 투자가 필수적일 것이고 , 이러한 개발 속도 등이 삼성전자 주가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이상으로 삼성전자 주가와 가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