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배민커넥트 도보후기 하는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배민커넥트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배민커넥트는 배민라이더스와 달리 도보, 자동차, 전동 킥보드, 자전거, 자동차를 이용한 배달이 가능합니다.

배민라이더스는 오토바이를 통한 배달을 하는데요

 

오늘은 배민커넥트 도보에대해서 포스팅 할 것이기 때문에

배민 라이더스가 아니라 배민커넥트를 통해서 가입해야하는점 참고해주세요!

 

목차 

  • 배민커넥트 도보 하는방법
  • 배민커넥트 도보 주의사항
  •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

배달커넥트 도보 하는방법

 

배민 커넥트 지원하기

배민커넥트 지원하기

 

 

우선 배민커넥트에 지원하기 위해 인터넷에서 배민 커넥트를 검색해 주세요

배민커넥트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지원하기를 눌러주세요

 

 

지원하기를 누르면 약관에 동의 후 본인인증을 하셔야 합니다.

본인인증은 핸드폰을 통한 인증을 거치게 됩니다. 핸드폰 인증을 하고 나면 자동으로 생년 월일 까지 기입됩니다.

거주지 주소와 이메일 주소 까지 입력을 해주세요

 

다 입력을 하셨으면 다음으로 넘어가서 배달수단, 배달지역을 선택하신 후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제 서류 작성을 하셔야 하는데요, 서명날인-> 계약서 승인 단계로 진행합니다.

배민커넥트 배송대행 계약서 부분에서 계약서를 스크롤해서 내려보시면 노란색으로 서명란이 나와요 그부분을 눌러보면 서명을 할 수 있는 칸이나옵니다. 본인 서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서명날인을 하신 후에 1. 계약서 승인을 눌러주세요 그럼 계약서페이지로 넘어갑니다. 계약서를 내리면서 동의해야할 부분을 모두 동의해주세요 이제 기다리면 계약서 검토후 배민커넥트에서 다음 진행과정을 문자로 안내 해줍니다.

 

배민커넥트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안전교육부터 수료해야합니다. 위와 같은 문자를 받은 후 문자의 링크로 들어가면 안전교육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나옵니다. 2시간 가량의 영상을 시청하고 마지막에 문제를 풀어주면 수료가 됩니다.

수료를 하게 되면 자동으로 인식이 되고 아래와 같은 문자를 받으면 배달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문자에서 링크를 들어가면 배민라이더스 앱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후 위의 계정정보를 통해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배민커넥트 도보 주의사항

 

1. 배차선택방법

 

배민커넥트 도보의 경우 생각보다 먼 거리가 배차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배차를 잡을때 거리와 동선을 잘 생각해서 배차를 잡아야 하는데요

 

AI배차와, 일반 배차가 있습니다.

 

AI배차의 경우 본인이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AI로 배차가 자동으로 정해집니다.

배차가 수월할 수 있으나, 생각보다 먼거리 혹은 원하지 않는 배달량을 배정받 을 수 있습니다.

 

일반 배차의 경우 배차목록이 나오게되면 다른 커넥터들과 경쟁을 해서 배달을 잡아야합니다.

배달을 잡기전에 픽업지, 배달지의 거리를 확인할 수 있으며, 배달물량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좋은 조건의 배달의 경우 경쟁이 심하기 때문에 빠르게 선택해야합니다.

 

2. 배달증거 남기기

 

비대면 배달이 증가하면서 문앞에 두고 가달라는 요청이 많습니다. 이럴경우 혹시 모를 배달사고를 방지하기 위해

배달증거사진을 남겨둡시다

 

3. 픽업을 할 때에 주문번호 잘 확인하기!

 

픽업을 할때 물건이 많으면 섞일 수 있기 때문에 배민라이더스 앱에서 주문번호를 잘 확인해서 받아갑시다!

 

4. 할 수있는만큼 배차받기

 

일반배차를 하는경우 자신이 감당할 수 있는 배차를 받읍시다!

 

5. 가능하다면 만나서 결제는 피하기..

 

저는 일반배차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앱에서 결제된 배달만 처리하고 있습니다.

만나서 결제의 경우 현금이라면 거스름돈이 있어야 하고 카드결제라도 많이 번거럽기 때문이죠!

 

배민커넥트 도보 후기

 

저는 쿠팡이츠와, 배민커넥트를 모두 해봤습니다.

쿠팡이츠의 경우 기본적으로 AI배차를 기본으로 하고 있기때문에 자신이 배차를 선택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도보로 하는 경우 어렵지 않은 적당한 거리의 배달지가 배정되었습니다.

특히 1배달을 원칙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배민커넥트처럼 이동중에 다른 배달건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

 

 

배민커넥트의 경우 도보임에도 먼거리의 배차가 많이 등장합니다.

배민에서는 주로 직선거리로 배달지를 배정해주기 때문에 실제 배달거리는 얼마나 먼지 확인하기 힘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동하는 와중에 처리할 수 있는 배차가 등장하면 받아서 수수료를 올리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배달이 많이 지체되면 안되기때문에 잘 조절 해야겠죠?

 

 

저는 배달이 지체되는걸 원하지 않았기 때문에 무리해서 배차를 잡지 않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쿠팡이츠처럼 짧은 거리를 많이 배달하는게 좋았었습니다.

하지만 배차 목록이 배민커넥트가 훨씬많아 어쩔 수 없이 배민커넥트를 하게 되었네요

쿠팡이츠의 경우 배차가 없어서 시간을 날리는 반면 배민커넥트는 배차가 없어서 배달을 못하는 경우는 없었네요 ..

(물론 지역적 편차가 무조건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적응하다보니 크게 어렵지 않게 하고있는데요, 전업으로 하기에는 도보는 최저시급도 안될때도 있기 때문에 부업으로 하시거나 운동삼아서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배민커넥트의 경우 운동효과가 확실한것 같더라구요, 일단 배달 시간이 주어지고 거리도 어느정도 먼거리로 배정되기 때문에 강제운동이 되기 때문이죠 ㅎㅎ

 

주말이나, 퇴근후 저녁 운동삼아서 조금씩 벌기에는 괜찮은 배민커넥트 였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