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애플 페이의 한국도입이 늦어지면서 갤럭시의 삼성페이는 더 돋보이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폰 사용자들이 가장 부러워 하는 기능중에 하나가 삼성페이 교통카드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체크 카드 신용카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은 삼성페이 앱 자체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카드의 교통카드 혜택은 받지 못하는점 참고해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과 사용법, 마지막으로 주의사항 순으로 포스팅 하였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및 등록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방법

 

1. 삼성페이 어플을 실행한후 삼성페이 홈으로 들어가서 교통카드로 들어가주세요 

 

2.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오면 티머니, 캐시비중에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와 캐시비중에 선택한 후 후불과 선불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결제를 선택하는 경우 수수료가 발생하는점 참고해주세요

 

3. 후불과 선불중에 선택한 후 원하는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선택한 금융사의 카드가 삼성페이에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금융사에 따라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니 카드 선택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카드를 선택한 후 약관에 동의하고 지문이나, 비밀번호를 인증하게 되면 교통카드가 발급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1.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NFC 설정

 

삼성페이 교통카드는 NFC 방식의 교통카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핸드폰 설정에서 NFC를 카드모드 혹은 기본모드로 설정해놔야 합니다.

기본모드의 경우 배터리 소모량이 좀더 많기 때문에 카드모드를 설정해놓고 계속 켜놓으시면 됩니다.

 

NFC 설정은 상단바를 내려서 상단메뉴가 내려오는데 거기서 NFC를 터치하면 켤 수 있습니다. 터치를 여러번 하여 카드모드, 기본모드, 꺼짐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2..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 교통카드 단말기 태그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 삼성페이 앱을 실행할 필요가 없으며 핸드폰이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카드가 인식되므로 삼성페이 앱을 실행하지 않고 교통카드 단말기에 핸드폰을 가져다 되면 됩니다.

오히려 삼성페이 앱을 켜놓은 상태에서는 교통카드인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주의 해주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유의사항, 주의사항

 

1. 삼성페이 교통카드 주의사항 : NFC 설정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FC를 켜주셔야 합니다.

 

2. 삼성페이 교통카드 주의사항 : USIM

 

교통카드 정보가 USIM에 저장되기 때문에 손상된 USIM이나, 지원하지 않는 USIM 의 경우 사용할 수 없습니다.

본인명의의 USIM 을 사용하셔야 교통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삼성페이 교통카드 주의사항 : 승하차 동일 카드 사용

 

환승을 위해서는 승차시 사용한 카드를 하차 때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승차할때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여 교통카드 단말기에 태그하고 하차할 때에도 하차단말기에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태그 하셔야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삼성페이 교통카드가 신용카드를 직접 사용하는 방식인줄 아시지만 티머니 혹은 캐시비를 이용합니다.

신용카드 혜택을 누릴수는 없지만 그 편리함 때문이라도 이용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티머니 사용시 티머니 포인트를 적립 할 수 있습니다.

 (*일부 카드의 경우 신용카드 혜택과 동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