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교통비 아끼는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티머니의 경우 모바일앱을 이용한 모바일 티머니와, 실물카드를 이용한 티머니 교통카드 있습니다.

요즘은 스마트폰의 NFC가 발전하면서 모바일 티머니 사용이 편해졌고 특히 삼성 갤럭시 핸드폰을 사용하는 경우 삼성페이의 티머니를 많이들 이요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는 경우 실물카드 없이 결제, 충전, 교통카드 기능까지 모두이용 가능합니다.

특히 모바일 티머니의 경우 마일리지 적립혜택도 있기 때문에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3가지

 

1.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 삼성페이 교통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의 경우 이전글을 참고해주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등록방법

 

2.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 티머니페이 어플 이용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으로 티머니 페이 어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티머니페이 어플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특히 티머니페이와 광역알뜰 교통카드를 함께사용하면 교통비 절약도 가능합니다.

티머니 페이는 교통카드 뿐만 아니라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및 발급방법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및 발급방법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및 발급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광역 알뜰교통카드가 무엇인지 어떻게 사용하는지 또 발급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광역 알뜰교통카드는 대중교통을

rivewstory.tistory.com

티머니페이 어플이용법

 

티머니페이어플을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주신후 실행한 후 티머니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머니 아이디 가입을 해놓으면 마일리지 적립, 소득공제 등의 혜택을 얻을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티머니페이 어플에 로그인을 해주세요

 

티머니페이 어플에 로그인을 한 후 카드등록을 위해 +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충전형과 후불청구형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선불형의 경우 원하는 금액을 충전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충전방식은 계좌, 체크카드, 휴대폰중에서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계좌를 선택하시는 경우 주로 사용하시는 계좌를 등록하시면 잔액을 충전할때 마다 계좌에서 출금됩니다. 마찬가지로 카드나, 휴대폰도 등록을 해놓으면 바로바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후불형의 경우 신용카드로만 등록이 사능하기때문에 이용하고자 하는 카드사를 선택후 카드정보를 입력하고 카드연결하기를 하시면 후불카드로 이용가능합니다.

 

이렇게 발급한 카드 아래쪽에 "QR결제" 와 "눌러주세요" 가 있는데요 QR결제의 경우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눌러주세요를 눌러보면 교통카드로 전환되고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교통카드 단말기에 태그를 하면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위한 티머니 발급방법

 

참고(티머니페이앱의 설정창으로 들어가면 소득공제를 설정할 수있습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요하실 분들은 제로페이X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사진상에서 체크된 제로페이 X알뜰교통카드 마일리지를 눌러서 처음의 교통카드 발급방식과 비슷하게 발급해주시면 됩니다.

* 해당 교통카드를 이용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한다고 헤서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사용되는것이 아니라 광역알뜰교통카드 앱을 이용해야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광역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및 발급방법

을 참고해주세요

 

마무리

 

이렇게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모바일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고 소득공제 혜택과, 더 나아가 광역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여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