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및 부작용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트체리의 효능에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타트체리는 단맛을 내는 체리가 아닌 신맛을 내는 체리입니다. 타트 체리에는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염증 생성을 억제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합니다. 또한 수면에 도움이 되고 강력한 항염,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체리

 

타트체리는 미시간 심혈관센터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쥐에게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했다고 밝혀진 연구결과가 있으며, 멜라토닌은 수면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와 얼굴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하지만 타트체리는 터키와, 미국이 주산지이며 쉽게 무르기 때문에 생과일로 수입하기 어려워 현지에서도 농축액이나 분말 쥬스 또는 건과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타트체리 효능

 

1.불면증 개선

수면개선

사람의 일상생활에서 약 3분의1을 차지하는 수면은 새로운 기억을 형성하고, 집중도를 유지하거나, 뇌에 축적된 부산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추측됩니다. 만성적인 수면 부족이나 수면 장애는 고혈압, 심혈관 질환, 당뇨병, 우울증, 비만 등을 증가시키는데요  수면에서 rem 수면은 수면의 단계 중 수차례 안구가 급속히 움직이는 것이 관찰되는 단계의 수면인데 rem수면을 억제하다가 풀어주면 rem 수면이 반동적으로 길어지는것으로 보아 체내에 rem 수면에 대한 욕구가 존재하는것으로 생각되고 rem 수면을 못 하면 학습 능력과 감정 표현에 문제가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비 rem 수면에서 어린이의 성장호르몬이 주로 분비되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rem 수면과, 비 rem 수면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이때 타트체리의 멜라토닌은 천연수면유도제라 불리며 수면에 도움을 줍니다.

 

2.혈압 혈당개선

 

타트체리 효능으로 타트체리에 포함된 베타카로틴과 비타민선분으로 콜레스테롤중 나쁜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타트체리의 멜라토닌에 의해 혈압을 낮추고, 혈당과 콜레스테롤개선효과도 기대할수 있는데 체내 멜라토닌 호르몬의 분비가 적어지게 되면 당뇨병 위험이 2배이상 높아지기도 한다고합니다.

 

 

3. 암, 심장질환등의 질병위험 감소

 

타트체리 효능으로 퀘르세틴과 안토시아닌 카테키등의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타트체리를 섭취하게 되면 체내 해독은 물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해하여 심장 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키고, 우리몸의 독소를 빼내어 대사의 기능을 회복시켜주고 강화시켜준다고 합니다. 타트체리의 페릴릴알코올이 전림선암, 유방암, 난소암 등을 억제하는 타트체리의 효능도 확인되었습니다. 

 

4.다이어트에 도움

다이어트 효과

미시간 심혈관 센터의 연구자료에 의하면 동일한 고지방 식단에서 타트체리 파우더를 먹은 쥐는 먹지 않은 쥐보다 체중과, 체지방이 감소했다고 밝혀진 연구결과도 있는데요,  비만유발의 원인인 체내 염증과 활성산소, 독성물질등을 타트체리의 황산화 물질이 몸속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지방 축적을 억제시켜 비만예방에 도움을 주어 얼굴다이어트 등의 다이어트를 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타트체리 부작용

타트체리 효능을 알아보았는데요 타트체리의 부작용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산도가 높은 편으로 평소에 위장장애가 있는 분들의 경우 혹은 정상인이라도 과다섭취시 속이 쓰릴수 있고 섬유질이 많아 가스가 차거나 복부팽만감이 생길수 있습니다.

 

부작용 주의

 

타트체리 권장량

 

성인 기준 하루 10~15개정도의 섭취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상으로 타트체리 효능, 부작용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