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국시각 기준 9월 16일 새벽2시에 애플에서 아이패드 에어4, 애플워치 6, 애플워치 SE , 아이패드8을 공개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가 궁금하신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9/16 - [IT] - 아이패드 에어4 성능정리(존버성공)

 

아이패드 에어4 성능정리(존버성공)

안녕하세요! 애플에서 이번 신제품 공개를 통해 애플 워치 6 애플 워치 SE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4에 대해서 알아보, 다음에 다른 제품들도 포�

rivewstory.tistory.com

애플워치 SE는 한국가격 359,000원부터 시작하는데 , 애플워치6 가격 539,000에 비해 18만원 저렴한걸 확인할수 있습니다. 애플워치6, SE공개전에 너무 비싼 가격을 피해 애플워치를 구매하기 위해서 애플워치3, 애플워치5를 고려하신분들도 계실텐데요 애플워치3 의 가격은 259,000원으로 애플워치SE보다도 저렴합니다.

 

 

하지만 애플워치SE는 9월 16일공개된 신모델이고 더 좋은 프로세서가 탑재된만큼 더 좋은성능, 더 우수한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럼 애플워치SE저렴한 가격으로 공개된 만큼 성능또한 저렴한지 아니면 가성비제품인지 확인해보고, 마지막에 개인적으로 애플워치SE에 대한 평가도 해보았습니다.

 

애플워치 SE 기능및 성능

애플워치 SE 디자인

사진-애플

애플워치SE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골드, 실버로 공개되었고, 모든 제품 100% 재활용 알루미늄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애플워치 SE는 솔로루프, 스포트 루프, 스포츠 밴드, 한올한올 엮은 브레이드 솔로 루프등의 밴드를 지원하고 9가지의 사이즈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밴드로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애플워치 SE의 디스플레이는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적용 하였습니다.

40mm의 경우 1.57인치의 올레드 레티나디스플레이가, 44mm의 경우 1.78인치의 디스플레이 올레드 레티나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습니다.

 

 

애플워치SE 성능

 

애플워치 SE의 성능은 프로세서는 애플의 s5 칩셋이 적용되었으며, 셀룰로 모델도 출시합니다. S5칩셋이 적용되어 애플워치3보다 2배 빠른 속도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애플워치3가 저렴하긴 하지만 그래도 좀 더 비싼 애플워치SE를 이용하면 훨씬 빠른 포퍼먼스를 경험할수 있을듯합니다.

 

사진-애플

애플워치 SE는 359,000원이란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임에도, GPS, 가속도계, 자이로스 코프, 고도계, 최손모션등을 지원하여, 넘어짐을 감지하며, 움직일수 없는경우 측면 버튼을 길게 눌러 SOS요청이 가능합니다.

 

사진-애플

손씻기 가이드도 지원을 하는데요, 20초 동안 손을 씻을 수 있도록 독려해 줍니다.

주변 소음이 높아지면 애플워치 SE는 손목을 두드려 경고를 해줍니다.

항공권, 티켓, 포인트 카드등을 애플워치SE안에 담을수 있습니다.


애플워치SE를 이용하면 날씨를 확인할수 있고, 캘린더에서 오늘의 일정등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특히 카메라 리모컨을 이용하여 뷰파인더를 사용할수 있어 미리 보면서 확인하고, 타이머를 설정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사람들끼리 워키토키를 이용하여 전화보다는 빠르고, 문자 메시지 보다는 친밀한 소통을 할 수 있으며, 아이폰의 알림을 받을수 있어 업무중이거나 핸드폰을 볼수 없는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앱스토어, 웹사이트, 블로그, 소셜미디어 등에서 구하기 쉬워졌습니다

 

 

애플워치SE의 다양한 운동및 건강관리 기능

사진-애플

활동 링을 활용해서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 등의 수치를 사용해 온종일 움직이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애플워치 SE는 50m방수 까지 지원하기 때문에 수영을 하면서 착용할수 있고, 수영경로를 측정하여 지도로 표시 및 수영 기록 세트를 측정하고 기록할 수 있습니다.

 

사진-애플

러닝, 걷기, 요가, 사이클링,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댄스 등의 운동 기능이 마련되어 뛰고, 기어오르고, 헤엄치는등의 행동을 인식해 운동거리, 운동페이스, 왕복 횟수, 소모칼로리등의 수치를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운동 목표등을 설정하고 운동거리나 운동량등을 측정 기록할수 있습니다.


사진-애플

운동기능뿐 아니라 건강관리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심박수를 모니터링하여 이상징후 감지시 알림을 보내 조치를 취하거나 의사와 상담할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응급시에는 SOS요청을 대신 보내줄수도 있습니다.

수면앱을 통해 아이폰과 연동하여 수면추적기능 또한 지원하는데요, 목표 수면을 설정할수 있고, 자신의 수면의 질, 규칙등을 확인하여 스스로의 수면습관을 고칠수 있도록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혈중 산소포화도 측정기능과, AOD, 심전도등의 기능은 포함하지 않는데요

애플워치SE는 심박수 측정은 할수 있지만 심전도의 기능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마무리

이런부분에서는 애플워치6와 차별화를 준것같지만, 애플워치를 이용함에 있어 심전도 등의 기능을 중요시 하는분들도 계시지만 디자인, 아이폰과의 연동등의 이유로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이기 때문에 , 위 포스팅에서 설명한 기능들로 애플워치의 다양한 기능들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으며, S5칩셋을 이용하여 애플워치3보다 뛰어난 성능은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에 애플워치를 사용할수 있어, 기존의 애플워치가 비싸다는 이유로 구매하지 못하신분들에게 또 다른 선택지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애플워치SE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