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최근 한국 정발 된 샤오미 미밴드5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요즘 특히,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소비가 증가하고 있는데요

웨어러블기기들의 장점이라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알림, 운동 측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샤오미 미밴드5는 업무를 보거나, 피치 못할 사정으로 핸드폰을 사용하지 못할 때에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어, 알림을 놓치지 않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해주면서 운동이나, 스포츠를 즐길 때에도 운동 측정이나, 알림 기능 등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번 사용하면 더 좋은 기기로 바꾸도록 유혹할 수도 있죠

 

아무튼! 오늘은 이러한 웨어러블 기기인 샤오미 미밴드5의 기능과 장단점을 들어 미밴드 5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
샤오미 미밴드 5 색상

사진-샤오미

 

사진-샤오미

 

샤오미 미 밴드 5는 1.1인치로 기존의 샤오미 미밴드에 비해 20% 더 커진 크기이며, 총 6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본 스트랩은 블랙으로 제공되며, 원하는 색상의 스트랩은 별도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네요

 

샤오미 미 밴드 5 특장점

디스플레이

샤오미 미밴드5는 대형 동적 컬러 디스플레를 적용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1인치의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여 미밴드4에 비해 20% 커진 디스플레이로 샤오미 미밴드5의 다양한 기능을 더 크고 선명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리튬 이온 폴리머 배터리 125mAh의 배터리를 탑재하였습니다. 

화미연구소에 따르면 일반 모드 이용 시 최대 14일 이용가능하며, 절전모드 이용시 20일 사용 가능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다른 점 참고해주세요

 

배터리 충전방식도 바뀌었는데요 기존의 미 밴드는 스트랩을 분리후 충전 하는 방식이였지만 샤오미 미밴드5의 경우 마그네틱 충전방식을 채택하여 스트랩을 분리하지않고 바로 충전히 가능합니다.

충전방식

샤오미 미밴드5 기능

샤오미 미밴드5 는 스포츠에 특화된 스마트밴드이다 보니 11종의 스포츠 모드를 지원합니다. 50미터 방수를 적용하여 샤워, 운동 시에도 착용 당연히 가능하며, 건강적인 측면도 고려하여 24시간 수면 체크 및 심장박동 체크가 가능합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생리주기 알림 및 기록이 가능합니다.

 

그럼 세세하게 보도록 하겠습니다.

 

11종의 스포츠 모드

 

샤오미 미 밴드 5의 경우 기존의 미밴드에 있던 운동기능에서 3가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의 11가지 운동관리 기능으로 심박수부터 칼로리 소모, 운동 자세를 정밀하게 모니터링하여 효율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지원하는 운동

 

 

수면 관리 및 심박수 관리

 

24시간 스마트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을 지원합니다.

알고리즘 및 하드웨어에 대한 포괄적 업그레이드를 통해 달리기, 등산, 하이킹 등과 같이 불규칙한 움직임이 있는 운동 형태에 대해 모니터링 정확도가 최대 50%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수면관리 또한 수면분석 기술의 업그레이드로 정확도가 40% 향상되어 수면 패턴을 전문적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합니다. 

불면증이나 수면문제가 발견되면 개선할 수 있도록 조언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뿐 아니라 심박수를 측정할 수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 호흡운동 등의 제안을 할 수 있습니다.

성별, 나이 등을 입력 후 24시간 동안 기록하는 심장박동 데이터를 활용해 개인 활력 지수(PAI)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개인 활력 지수는 점수로 표시되어 활동에 참고해볼 수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월경주기 및 배란 단계를 기록하고 사전에 유용한 알림을 제공합니다. 이는 많이 쓸수록 학습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할수록 더 많이 이해한다고 하네요~

 

이 모든 관리는 샤오미 미 밴드5 관리 앱인 Mi Fit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진-샤오미

스마트 워치는 운동할 때만 차고 있지 않죠 , 일상에서도 자주 사용하게 되는 스마트 워치 샤오미 미 밴드5는 일상에서 어떤 도움을 줄까요?

 

 

샤오미 미밴드 5는 블루투스를 이용한 원터치 촬영이 가능합니다.

삼각대를 세워두고 촬영하는 경우와 같이 원격 촬영을 해야 할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사진-샤오미

이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데요

전화 , 문자, 카카오톡, 각종 앱 등의 알림을 받을 수 있는데요 정발의 경우 한글로 된 제품을 판매하기 때문에 알림도 한국어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 컨트롤은 미 핏 앱으로

샤오미 미 밴드 5의 경우 페어링도 간단하다고 하는데요, 핸드폰에 미 핏 앱을 설치하면 미밴드5 를 자동으로 인식하여 페어링 할수 있습니다.

미핏 앱을 이용할 경우 알림 설정도 할 수 있어, 원하는 앱의 알림을 켜거나 끌 수도 있으며, 

 

샤오미 미밴드5 단점

삼성의 갤럭시 워치나 애플의 애플 워치의 경우는 가격대가 있는 만큼 스포츠, 일상용 모두 잘 어울린다면,샤오미 미 밴드5의 경우 제 개인적인 기준으로 디자인 자체는 고급스럽다는 이미지보다는 캐쥬얼 이미지가 강하기때문에 복장에 따라 부조화가 있을수 있습니다. 물론! 샤오미 미밴드5의 경우 스포츠 용 워치인 만큼, 스포츠 기능과, 스타일에 맞췄기 때문에 캐쥬얼하게 이용하실분들에게는 좋은 가성비 제품이 될수 있습니다.

 

 

 

샤오미 미밴드5의 경우 중국 제품으로 개인정보에 대한 불안함이 항상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샤오미 측에서는 강하게 부인을 하고 있지만, 의혹이 제기되는 만큼 불안한 건 사실이죠

 

삼성에서 갤럭시 핏 2가 공개되었는데요, 샤오미 미밴드와 같은 스포츠 밴드입니다. 가격은 미밴드5 보다는 비싼 가격이지만, 삼성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보안성에서 더 앞선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마무리

샤오미 미밴드5 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대의 스마트밴드입니다. 

기존 미밴드에 비해 더 넓어진 디스플레이, 더 늘어난 운동기능, PAI( 활력지수) 지원, 무선 카메라 리모컨 등의 기능이 추가되었음에도 미밴드4와 동일한 가격으로 가성비가 좋은 스마트밴드입니다!

 

 

 

스포츠 기능과, 알람, 노래 감상 등도 가능한 가성비 스마트밴드 샤오미 미밴드5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샤오미제품

2020/09/07 - [IT] - 갤럭시S20, S20울트라 가격하락 구매해야하는이유

2020/09/06 - [IT] - 갤럭시s20FE 구매해야하는이유 가성비

2020/09/02 - [IT] - 갤럭시z플립 가격하락 , 구매해야하는이유

2020/09/02 - [IT] - 갤럭시 폴드2, 갤럭시 z폴드2 구매해야하는 이유

2020/08/31 - [IT] - 아이패드 7세대 장단점 확실히 알려드립니다.

2020/08/31 - [IT] - 에어팟 프로 정리 갤럭시버즈비교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