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애플에서 이번 신제품 공개를 통해 애플 워치 6 애플 워치 SE 아이패드 8세대, 아이패드 에어4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패드 에어 4에 대해서 알아보, 다음에 다른 제품들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진 애플
사진 애플

 

결론부터 말하자면, 아이패드 에어 4세대 프로보다 못한 점 있지만, 아이패드 에어 4를 구매할 가치가 너무 많다!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4의 가격은 한국 가격 779,000원부터 시작하는데요, 물론 기존 에어의 가격보다는 비싸졌지만, 프로보다는 저렴한데요, 아이패드 에어 4가 자신에게 맞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죠

 

 

그럼 아이패드 에어 4 포스팅 보시죠!

 

아이패드 에어 4 디자인

한국시각 9월 16일 새벽 2시에 애플에서 신제품 발표가 있었습니다.

그중의 하이라이트는 아이패드 에어 4가 아닌가 합니다.

우선 아이패드 에어의 기존 디자인은,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터치아이디의 홈버튼과, 넓은 베젤이 익숙하실 텐데요

이번 아이패드 에어 4의 경우 홈버튼을 없애고, 베젤도 줄인 아이패드 프로 3세대와 유사한 디자인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사진 애플

 

아이패드 에어 4는 10.9인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며, 아이패드 에어4는 총 5가지의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아이패드 에어 4 성능및 특 장점

 

아이패드 에어4 칩셋

아이패드 에어 4는 애플의 A14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됩니다. A14칩셋의 경우 이번 신제품 공개행사에서 첫 공개된 것으로 아이폰 12에 탑재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A14바이오닉 칩셋의 경우 A12 바이오닉 칩셋 대비 CPU 성능은 40%, 그래픽 성능은 30% 향상되었습니다.

 

머신러닝 성능은 최대 2배로 향상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애플

아이패드 에어 4 디스플레이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였으며 A14바이오닉 칩셋으로 우수한 게임 성능도 지원하며 컨트롤러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는 Liquid Retina  트루톤, p3의 넓은 색 영역, 반사 방지 코팅을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 카메라

포커스 픽셀을 갖춘 1200만 화소의 후면 카메라와 7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

사진 애플

 

애플 펜슬 2세대 지원

애플펜슬 2세대는 픽셀 단위의 정밀함과 업계 최고 수준으로 짧은 지연시간을 자랑합니다. 그림 그리기, 스케치하기, 색칠하기, 메모 등등 훌륭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사진 애플

 

매직 키보드 및 스마트 키보드 지원

매직 키보드는 아이패드 프로에서 사용 가능했었는데요, 이번 아이패드 에어 4세대도 지원을 합니다. 우수한 키감과 ipad OS와 우수한 호환성으로 트랙패드, 패스스루 방식 충전 그리고 보호 성능도 우수합니다. 자석으로 쉽게 착탈 할 수 있습니다.

무게가 무겁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트랙패드를 사용 시 멀티터치와, 제스처, 커서 기능을 지원합니다.

사진 애플

아이패드 에어 4 기능

그럼 본격적으로 아이패드 에어 4의 특징과 장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는 위에서 말했다시피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여 매우 강력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4K 동영상 촬영부터 편집까지 아이패드 에어 4를 통해 처리할 수 있고, 그림을 그리거나, 사진편집을 하시는 분들도 우수한 그래픽 성능과, CPU성능으로 막힘 없이 할수 있습니다.

 

사진 애플

 

아이패드 에어 4의 경우 아이패드 특성에 맞게, 메 모과 필기 등에 최적화되어있습니다. 애플 펜슬 2 세대를 이용해서 스케치, 스크린샷 , 이메일, 화면에 주석 달기 등이 간단하게 작업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4는 문서 작성에서도 뛰어논 효율을 보여줍니다. 특히 위에서 소개해드린 스마트 키보드 혹은 매직 키보드를 이용하실 경우 그 효율은 더 극대화될듯한데요 아이패드 자체가 원래 문서에 프로그램에 최적화되어있다 보니 간단한 작업은 아이패드 에어 4를 통해 가능합니다. 물론 PC환경에서 만큼의 효율은 아직 부족하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아이패드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에서 지원하는 페이스 아이디는 전원 버튼 터치아이디로 변경되었고, 120Hz 미지원, 쿼드 스피커가 아닌 스테레오 스피커를 적용하였습니다.

 

 

특히 120Hz 미지원은 애플 펜슬 사용 시 아이패드 프로에 비해 미세한 지연을 느낄 수 있을 수 있으며 사용 환경에서 120Hz에 비해 애니메이션 부드러움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A14 바이오닉을 탑재하였으며 아이패드 프로 4세대의 경우 기본 모델 1,029,000원으로부터 시작하는 걸 생각해보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 때문에 아이패드 에어 4를 기다려 오신 분들에게는 존버 성공이라고 생각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I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트북 고르는 방법  (4) 2020.09.19
애플워치 SE 가격만큼 성능도 저렴할까?  (10) 2020.09.17
LG윙 사야할 이유?  (8) 2020.09.13
미밴드5 운동용으로만 쓰기는 아깝다  (10) 2020.09.12
SK브로드밴드 요금, 혜택정리  (2) 2020.09.11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