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러시 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갤럭시z폴드3는 3번째 대화면 폴더폰입니다.

 

이번 갤럭시z폴드3는 더 향상된 성능과 7.6인치의 대화면 그리고 UDC , 폴더블 최초의 s펜 까지 사용이 가능하여, 전자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탐낼 수 있는 제품으로 생각되는데요 

 

 

그럼 갤럭시z폴드3 포스팅 재밌게 봐주세요~~

 

목차

  • 갤럭시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 : 디자인
  • 갤럭시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 : 성능
  • 마무리

갤럭시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 : 디자인

갤럭시z폴드3 구매해야하는 이유 : 성능

 

 

칩셋

프로세서 : 퀄컴 스냅드래곤 888

메모리 : RAM - 12GB

           SSD- 256/512GB

 

 

디스플레이

이번 갤럭시z폴드3 의 경우, 펀치홀이 아닌 UDC(Under Display Camera) 가 적용된 디스플레이 입니다.

 

7.6인치 대화면의 인피니티 플렉스 디스플레이 입니다.

이번 갤럭시z폴드3 의 경우 에코스퀘어 기술이 적용된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화면 밝기가 29%향상 되었고, 배터리 소모량이 25% 줄었습니다. 이 기술로 인해서 OLED의 단점이였던 "번인"문제를 지연시킬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갤럭시z폴드3 의 경우 내외부 화면 모두 120Hz 가 적용 되어, 매끄러운 애니메이션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내구성

이번 갤럭시 z폴드3는 알루미늄 및 코닝™고릴라®GlassVictus™(코닝 고릴라 유리 빅투스) 강화 유리를 사용하여 폴더블 폰이 긁히고 깨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디스플레이 패널 구조를 최적화하고 연신 PET 소재로 된 새로운 보호필름을 적용해 메인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을 기존 대비 80% 가량 향상시켰습니다.

 

 

특히 기존에 불가능 했던 방수 기능을 갤럭시z폴드3에 가능해지면서 생활방수가 가능해졌습니다.이는 스마트폰 사용 제약을 줄여주었습니다.

 

 

Spen

이번 갤럭시z폴드3 는 폴더블 최초로 Spen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Z 폴드3 사용자를 위해 S펜 폴드 에디션과 S 펜프로 2종을 선보였습니다.
두 펜 모두 갤럭시Z 폴드3 메인 디스플레이에 글씨를 쓸 수 있도록 충격 완화 기술이 적용된 특수 pro tip을 탑재했습니다. 또한 기존 기술에 비해 지연 시간을 줄이고 실제 펜 사용처럼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갤럭시z폴드3 배터리는 4400mAh입니다.

 

카메라

 

후면 카메라는 1200만 화소 초광각, OIS를 지원하는 1200만 화소 광각 카메라를 제공합니다.

전면 카메라의 커버디스플레이는 400만 화소, 메인디스플레이는 4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 하였습니다.

 

 

SAMSUNG DEX

갤럭시z플립3와는 달리 갤럭z폴드3 는 SAMSUNG DEX를 제공합니다.

삼성 덱스 사용 이유와 연결방법 4가지

 

삼성 덱스 사용 이유와 연결방법 4가지

삼성 덱스 사용 이유와 연결방법 4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덱스를 사용해야하는 이유와 연결방법 4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삼성덱스 사용 이유 삼성덱스란? 삼성덱스를 사용하

rivewstory.tistory.com

이 외 기타 성능

 

플렉스 모드 패널

새로운 플렉스 모드 패널에 플렉스 모드가 최적화되지 않은 앱이더라도, 폴더블폰을 임의의 각도로 배치하면 화면 상단과 하단에 디스플레이 분리 됩니다. 이에 더욱 강력한 멀티태스킹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상단 화면의 콘텐츠를 보면서 하단에 있는 화면 캡처 버튼을 쉽게 사용하고 밝기를 조정하며 볼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태스킹

 

한 번에 최대 3개의 앱을 분할할 수 있는 "멀티 액티브 윈도우" 는 분할된 화면이나 팝업에서 모든 앱을 실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함께 자주 사용하는 앱을 터치하면 바로 불러올 수 있는 '앱에어'는 바로 가기 키를 만들거나 여러 앱을 동시에 사용해도 다음에 같은 분할화면에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또한 작업 표시줄을 노트북 작업 표시줄처럼 화면에 고정할 수 있으므로 좋아하는 프로그램을 더 빨리 실행하고 홈 화면으로 돌아가지 않고도 프로그램 간에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z폴드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갤럭시 z폴드3의 경우 대화면 스마트폰임에도 점을 수 있어 휴대가 비교적 쉽다는 장점과, s펜을 이용하면서 사용성이 대폭 향상 되었다는점 그리고, 전작들에 비해 훨씬 다듬어진 제품성이 구매욕구를 당기네요

 

하지만 여전히 무거운 무게, 폴더블 디스플레이라는 한계점 등이 구매를 망설이게 합니다.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