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 z폴드4 달라진점, 구매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갤럭시 폴드4가 새로 출시 하였는데요, 디자인적으로 큰 변화가 없기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실것 같아요

오늘은 갤럭시 폴드4를 구매해야하는 이유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이번 갤럭시 z폴드 4는 삼성의 갤럭시 Z 폴드 시리즈의 4번째 신작입니다.

이번 갤럭시 Z폴드4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Z폴드3를 베이스로 하였으나 디자인을 조금 더 완성더 있게 다듬고, 소프트웨어 적인 개선을 통해서 사용감 개선을 통해 사용자 굳히기에 들어간 시리즈 인듯 합니다.

 

목차

  • 갤럭시 Z폴드4 구매해야하는 이유 : 디자인
  • 갤럭시 Z폴드4 구매해야하는 이유 : 성능
  • 마무리

갤럭시Z폴드4 구매해야하는 이유 : 디자인

 

 

서론에서 소개 드린것과 같이 , 이번 갤럭시 Z폴드 4 디자인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 Z폴드3 를 기반으로 합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Z폴드4의 경우 불필요한 디자인 요소를 배제하고, 몰입감 넘치는 대화면 경험 제공에 포인트를 두었습니다.

 

전작에 비해 조금 더 얇아진 베젤로 인해 전작에 비해 더 넓어진 커버화면을 제공화고, 더욱 우수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특히 갤럭시Z플립4 내부화면은 좀 더 최적화된 스키린 비율을 제공 합니다.

 

 

표면에 헤이즈 처리를 더한 유광 글라스를 통해 밀도 있는 컬러감과 고급스럽고 편안한 터치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품을 감싸는 고광택 메탈 프레임은 헤이즈 글라스와 조화를 이루며 간결함의 미학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갤럭시 Z폴드4 구매해야하는 이유 : 성능

 

칩셋

프로세서 : 이번 갤럭시z폴드4 칩셋의 경우 TSMC 공정의 퀄컴 스냅드래곤 8+ GEN 1이 탑재 되었습니다.

메모리 : 12GB RAM /256GB, 512GB, 1TB

 

디스플레이

메인디스플레이 : 7.6인치의 Infinity Flex Display 를 사용 합니다.

커버디스플레이 : 6.2인치의 Infinity-O Display를 사용 합니다.

 

 

메인디스플레이의 경우 6:5 비율의 디스플레이 , 커버 디스플레이의 경우 23.1:9 비율의 디스플레이로

커버디스플레이의 경우 디존의 길쭉한 비율에 비하여 조금 더 바형 스마트폰에 가까워줘 사용감이 좋아졌습니다.

 

이번 갤럭시z폴드4 디스플레이의 경우 120hz 까지 자동으로 조절되는 가변식 주사율을 제공 합니다.

 

배터리

배터리의 경우 기존 갤럭시Z폴드 3와 같은 4400 mAh를 탑재 하였습니다.

 

카메라

 

후면 카메라: OIS기술이 적용된 카메라 모듈에 5000만 화소 카메라, 1200만 화소의 초광각, 3배 망원(OIS 지원) 카메라가 탑재 되었습니다.

 

 

전면 카메라 (UDC) : 400만 화소 

전면카메라 (udc)의 경우 전작인 갤럭시 z폴드3에 비하여 더욱 자연스럽게 개선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화질적으로나, 자연스러운 부분에서는 부족한 부분이 있습니다.

 

전면 카메라( 커버) : 1000만 화소

 

멀티 테스킹

갤럭시 z폴드 4의 경우 조금 더 넓어진 메인디스플레이를 통해 멀티태스킹이 강화 되었습니다.

3개의 어플을 동시에 시행 가능합니다.

 

 

다양한 케이스

 

이번 갤럭시z폴드4의 경우 전작에 비해 독특하고 실용적인 다양한 케이스를 제공 합니다.

기타

이 외 추가적으로 갤럭시 Z폴드 4를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 드리겠습니다.

 

갤럭시 Z폴드 4의 경우도 갤럭시 에코 시스템이 적용 되어있습니다.

이는 전작에도 적용 되어 갤럭시 만의 장점일 수 있으나, 전작에 비해 완성된 성능,품질과 갤럭시 만의 장점이 합쳐져 구매해야하는 이유가 조금 더 향상 된다고 생각 합니다.

 

 

갤럭시 에코 시스템의 경우 갤럭시 만의 생태계 및, 갤럭시 만의 특장점 입니다.

 

윈도우와의 연결, 삼성덱스, 스마트띵스를 통한 사물 인터넷 제어, 태블릿과의 연동성, 다른 기기와의 사진 공유 기능을 통한 빠른 전송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z폴드4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전작에 비하여 큰 변화 없는 디자인에서 사람들이 어떤 부분이 변했는지 잘 모르겠다 라는 반응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z폴드4의 변화점들 위주로 알아 보았는데요

 

전작에 비하여 큰 변화를 주었다기 보다는 다듬기를 통해 그립감, 색상의 변화, 화면비의 변화등의 변화를 통해 구매를 고려 해주시면 될것같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