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탭A7 쓸만할까? 추천용도

갤럭시탭A7 쓸만할까? 추천용도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탭 A7(2020) 에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갤럭시탭 A7은 삼성전자의 보급형 태블릿 입니다.

 

 

갤럭시탭 A7은 갤럭시 S6 Lite와 유사한 스펙으로 관심을 모았는데요, 갤럭시탭 A7가  갤럭시 S6 Lite와 비교하여 구매가치가 있는지 또는 갤럭시탭 A7이 쓸만한지 포스팅 해보았으니 재밌게 봐주세요~

 

1. 갤럭시탭 A7 디자인

 

 

갤럭시탭A7의 디자인 먼저 살펴 보겠습니다.

 

갤럭시탭 A7 전면 모습입니다. 우선 가장 먼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홈버튼이 없습니다. 갤럭시탭A7의 상단부가 아닌 옆부분에 전면카메라가 있어 화상회의나 수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듯 합니다.

 

베젤은 프리미엄 제품들에 비해 넓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갤럭시탭 A7의 경우 보급형 태블릿이지만, 슬림한 옆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갤럭시탭 A7의 뒷모습입니다. 갤럭시탭 A7의 경우 S탑재되지 않기 때문에 팬 부착을 위한 자석이 없는것을 확인할수 있으며 뒷부분중간부에 SAMSUNG로고도 확인할 수있습니다.

 

또한, 하나의 카메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갤럭시탭 A7 성능

 

프로세서

갤럭시탭 A7의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662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이는 갤럭시 S6 Lite에 탑재된 엑시노스9611 AP와 유사한 성능의 칩셋입니다.

 

 

메모리

3GB의 램과 64GB의 저장공간을 탑재하였습니다.

사실 이정도의 메모리로 고사양 작업이나, 멀티 작업을 하기는 힘든 성능으로 영상 감상이나 네비게이션, 음악감상, 인터넷강의등의 활용도에 적합합니다.

 

 

카메라

전면 50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A7의 디스플레이는 갤럭시 S6 Lite과 동일한 패널이 탑재되었으며 10.4인치 LCD패널이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갤럭시탭S6 Lite와 비교하였을때 갤럭시 S6 Lite의 디스플레이가 좀 더 보기 편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3. 갤럭시탭 A7 특징

 

갤럭시 스마트폰과의 호환성

애플의 가장큰 강점은 자신들 만의 OS와 칩셋으로 애플기기간 연동성에 있습니다.

갤럭시도 이를 따라잡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OS의 한계로 인해 연동이 쉽지않습니다.

하지만 이를 극복하기 위해 삼성에서는 갤럭시 스마트폰과 태블릿간 호환성을 강화하였습니다.

 

 

핫스팟 자동실행

갤럭시탭의 경우 데이터를 사용하지 못하는 기기들이 많아 와이파이를 필요로 하는데요, 와이파이 존을 벗어났을대 자동으로 핫스팟을 실행하고 자신의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갤럭시탭A7으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출처 : 삼성전자

다른기기에서도 전화/문자하기

태블릿을 사용하면서 정말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인데요, 자신의 스마트폰에서 울리는 전화와 문자를

갤럭시탭 A7에서 알림을 받고 전화 혹은 문자를 탭에서 직접할 수 있습니다.

 

 

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갤럭시 스마트폰과, 갤럭시탭 A7에 같은 삼성계정으로 로그인을 하셔야 하며 갤럭시탭 A7의 경우 유심칩이 없으므로 와이파이에 연결되거나 데이터를 이용가능한 상황에서 가능합니다.

 

배터리

갤럭시탭 A7은 7040 mAh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어 장시간 영상감상이나 게임을 하셔도 오랫동안 사용이 가능합니다.

 

4. 갤럭시탭 A7 단점

 

그럼 갤럭시탭 A7의 단점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갤럭시탭 A7은 갤럭시탭 S6 Lite와 유사한 성능을 가지고 있으나, 최적화의 문제로 인해 갤럭시탭 S6 Lite에 비하여 버벅이는 느낌을 받을수 있습니다. 성능이 좋아도 해당 기기의 최적화가 부족하면 부드러운 사용감을 가지기 어려울 수있기 때문입니다.

 

 

또, 갤럭시탭 A7의 경우 펜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필기하기가 힘들 수 있습니다.

펜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의 경우 갤럭시탭 A7 보다는 갤럭시탭 S6 Lite를 구매하는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탭 A7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갤럭시탭 A7 은 갤럭시탭 S6 Lite에 비해 15만원 저렴한 가격으로, 그 성능 대비 가격은 가성비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사양의 작업을 하는분들, 멀티작업을 많이 하시는분들, 필기를 많이 하시는 분들 고사양의 게임을 많이 하시는 분들, 빠릿빠릿한 기기의 성능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수 있는 기기 입니다.

 

 

갤럭시탭 A7은 영상감상을 주로 하시는분들이나, 아이들이 많이 이용하거나, 내비게이션, PC와 원격연결을 하시는분들등 가벼운 용도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