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 z플립3 구매해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z플립3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최근 삼성에서 갤럭시 z플립3 공개하였고 출시 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z 플립3의 경우 전작에서 얻은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보다 최적화된 폴더블 경험과 내구성을 크게 향상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은 갤럭시 z폴드3와, z플립3를 공개 하였는데, 특히 z플립3의 경우 세련되고 컴팩트한 디자인, 향상된 카메라, 전작 대비 4배 커진 커버 디스플레이로 인해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럼 갤럭시z플립3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갤럭시 z플립3 구매해야하는 이유 성능
  2. 갤럭시 z플립3 구매해야하는 이유 디자인
  3. 갤럭시 z플립3 망설여지는 이유
  4. 마무리

갤럭시 z플립3 구매해야하는 이유 : 성능

 

1. 프로세서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88

메모리 : RAM - 8GB , SSD- 256GB

 

2. 디스플레이

 

이번 갤럭시z플립3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인 커버 디스플레이와, 폴더블 디스플레이(메인디스플레이)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커버 디스플레이

갤럭시z플립3의 커버디스플레이는 1.9인치의 superAM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 하였습니다.

 

이번 갤럭시z플립3는 커버 디스플레이가 전작에 비해 4배정도 커진 크기를 자랑합니다.

메세지 확인, 사진 촬영, 음악 재생까지 많은 것들을 갤럭시z플립3를 열지않고도 가능해져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삼성페이도 커버디스플레이를 통해 작동이 가능 합니다. 전작에서는 커버디스플레이를 열어서 삼성페이를 실행했던것에 비하면, 훨씬 간편하게 실행 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메인디스플레이(폴더블 디스플레이)

6.7인치 22:9 비율의 Infinity-O Flex 디스플레이를 사용 하였습니다.

 

3. 카메라

 

 

내부(전면) - 1000만화소의 카메라

외부(후면) - 광곽 1200만화소(OIS지원) , 초광곽 1200만화소

 

후면 카메라의 경우 커버디스플레이를 이용하여 셀피 촬영이 훨씬 개선 되었습니다.

 

 

4. 배터리

 

 

배터리 용량은 내장형 3,300mAh

퀄컴 퀵 차지 2.0 규격, 고속 무선 충전기술을 지원 합니다.

 

5. 지문인식 

 

측면버튼 제공

 

6. 기타기능

 

방수기능 지원

전작에서 큰 불편함 중 하나였던, 방수기능의 부재가, 이번 갤럭시 z플립3에서 IPX8등급의 방수기능을 지원합니다.

 

 

퀵세어

해당기능을 지원하는 갤럭시와 파일 공유를 간편하고 빠르게 가능합니다.(아이폰의 에어드랍과 비슷)

 

Window10 연동

그동안 애플의 장점으로 여겨졌던 PC와의 연동성에 삼성과 Microsoft가 집중하고 있습니다.

점점 발전 하여 사진 공유, 문자메시지 기능, 알림 공유등은 물론, 화면 미러링 기능도 제공하고 있어 이전에 비해 연동성이 크게 향상 되었습니다.

 

 

갤럭시z플립3 구매해야하는이유 : 디자인

 

이번 갤럭시z플립3가 큰 인기를 누리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디자인 입니다.

정말 깔끔하고 색다른 디자인에 특히 2030세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동안 갤럭시는 아재폰이라는 이미지가 강했는데요, 이번 갤럭시z플립3 로 인해 조금은 탈피를 하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갤럭시 z플립3 는 핑크, 화이트, 그레이, 팬텀블랙, 크림, 라벤더, 그린 색상으로 출시 되었으며, 라벤더와 크림색의 독특한 색상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블랙과 여러 컬러의 조화가 2030세대의 마음을 공략하였고, 돌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갤럭시z플립3 망설여 지는 이유

 

이렇게 장점에 대해서 나열 해보았는데요, 갤럭시 z플립3 구매에 망설여 지는 이유도 존재 하는데요

어떤것이 있을까요?

 

귀찮음

갤럭시z플립을 처음 구매하고 몇주 정도는 새로운 폼펙터에 적응하는 기간으로 색다르고 예쁠 수 있으나, 적응 후 간혹 귀찮음을 느끼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커버디스플레이

전작에 비해 분명히 넓어진 커버디스플레이임에도 알림 확인용 정도로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화면을 열도록 하여 동작이 추가됨으로써 번거롭게 느낄 수 있죠

 

내구성

전작에 비해 내구성이 향상되었다 하더라도, 힌지의 고장, 디스플레이의 내구성이 기존 bar형태의 그것을 따라 갈수는 없죠

 

화면비율

갤럭시z플립은 가로면적은 좁은 반면 세로면적이 매우 긴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기사를 확인하거나, 인터넷 서칭등의 정보를 확인할때 에는 유리할 수 있으나, 영상 시청과 괕은 컨텐츠를 소비할 때에는 화면의 낭비가 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z플립3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