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 퀀텀2 가성비 끝판왕인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퀀텀2 에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갤럭시 퀀텀2에 대해서 생소하게 느낄 분들이 많으실것 같은데요

갤럭시 퀀텀2는 2021년 4월 삼성에서 공개한 갤럭시A 퀀텀의 의 후속작 입니다.

 

 

하지만 기존의 A 시리즈 답지 않는 성능탑재로 큰 관심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그럼 갤럭시 퀀텀2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퀀텀2 가성비 끝판왕인 이유

 

갤럭시 퀀텀2 성능

 

우선 갤럭시 퀀텀2의 성능을 보고 얼마나 가성비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855+ AP가 탑재 되어있습니다.

기존 삼성 갤럭시의 플래그쉽에 많이 탑재되었고 최근 갤럭시 Z플립에 탑재되었던 칩셋이 스냅드래곤 855+입니다.

855+ 가 구형 AP이긴하나 A시리즈에 800대의 AP가 탑재된적은 없었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메모리

갤럭시 퀀텀2 메모리의 경우 기존 8GB에서 6GB로 감소하였습니다.

저장공간 128GB로 제공되며 microSD카드를 이용하여 최대 1TB까지 확장이 가능합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 퀀텀2의 디스플레이는 6.7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Q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갤럭시 퀀텀2는 120Hz 주사율을 제공합니다.

120Hz또한 플래그쉽에 주로 탑재되었는데 A시리즈에 탑재되어 가성비 스마트폰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카메라

갤럭시 퀀텀2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6400만 화소의  OIS(손떨림 방지)가 탑재된 기본카메라, 1200만화소의 초광각, 500만 화소의 심도카메라로 접사카메라를 구성하여 트리플 카메라 구성을 갖췄습니다.

 

출처: 삼성전자

배터리

갤럭시 퀀텀2의 배터리는 4500mAh가 탑재 되었습니다.

4500mAh의 대용량 배터리와 25W의 고속충전으로 배터리 걱정이 많이 줄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이 쓰실때도 배터리를 오래 쓸수 있으니, 걱정이 줄어들듯 하네요

 

출처: 삼성전자

 

색상

갤럭시 퀀텀2의 색상은 라이트 바이올렛, 그레이, 화이트

 

갤럭시 퀀텀2 특징

 

갤럭시 퀀텀2의 특징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그럼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을까요?

 

1. 갤럭시 퀀텀2 특징 : 5G 탑재

 

갤럭시 퀀텀2는 5G를 이용합니다. 요즘 5G가 점점 확대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들로 인해 네트워크 속도가 점점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2. 갤럭시 퀀텀2 특징 : 120Hz 의 탑재

 

기존 갤럭시 스마트폰은 60Hz를 이용하였는데요, 최근 삼성에서는 120Hz의 디스플레이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120Hz를 이용하면 기존 스마트폰에 비해 더욱 부드러운 모션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갤럭시 퀀텀2는 1200니트의 밝은 디스플레이로 밖에서도 화면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3. 갤럭시 퀀텀2 특징 : 카메라

 

갤럭시 퀀텀2 카메라는 트리플 카메라를 적용하였는데요 1200만 화소의 초광각, 6400만 화소의 기본카메라, 500만 화소의 접사 카메라를 탑재하여 선명하고 다양한 각도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어르신들의 경우 꽃과 같은 물체를 가까이서 촬영하는걸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아 접사 카메라가 유용하게 사용될듯 합니다.

 

 

뿐만 아니라 OIS 손떨림 방지도 들어있어 좀더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4. 갤럭시 퀀텀2 특징 : 스테레오 스피커 탑재

 

갤럭시 퀀텀2는 스마트폰의 하단과 상단에 스피커를 탑재하여 좀더 풍성한 소리를 제공하기 때문에 영상 감상에도 좋습니다. 특히 6.7인치의 넗은 화면으로 더욱 생동감 넘치는 영상감상이 가능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 퀀텀2 에대해서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퀀텀2는 기존 보급형이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갤럭시의 한 분야를 만드려 하는 삼성의 의도를 느낄수 있었습니다.

 

최고의 가성비 갤럭시 퀀텀2 어떠신가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