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티머니 잔액조회 2가지 방법(pc,모바일)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버스나 지하철을 이용할때에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지못해 답답한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2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티머니의 경우 실물카드와 어플을 이용한 모바일 티머니 혹은 삼성페이를 이용한 티머니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방법과 꿀팁도 정리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교통비 아끼는 꿀팁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교통비 아끼는 꿀팁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 교통비 아끼는 꿀팁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교통카드 이용법을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티머니의 경우 모바일앱을 이용한 모바일 티머니와, 실물카드를 이용한 티

rivewstory.tistory.com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1. 티머니 잔액조회 : 실물 카드 이용

 

오프라인 이용법

 

티머니 실물 카드를 보유하고 계신분들의 경우 은행 ATM 기기나 편의점에 가서 잔액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지하철역의 교통카드 충전기에서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이용법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티머니를 검색해서 모바일 티머니를 다운로드 받아주시면됩니다. 이때 자신의 통신사에 맞는 티머니를 다운받아야합니다. 노바일티머니 어플을 다운받은후 실행하고 티머니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주신후 시작하기를 눌러주세요

 

 

로그인 해서 모바일티머니 첫화면으로 들어온후 상단의 메뉴로 들어가신후 잔액조회로 들어가주신후 실물 티머니 교통카드를 핸드폰뒤에 가져다 대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2. 티머니 잔액조회 : PC 이용방법

 

티머니 홈페이지를 통해서 조회가 가능합니다.

티머니 홈페이지는 크롬에서 제대로 작동안될 수 있기때문에 다른 브라우저를 이용하시는걸 추천 드립니다.

티머니 잔액조회를 위해서는 티머니 카드 페이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참고로 티머니 카드는 회원가입을 하여 카드등록을 하면 소득공제 혜택과 마일리지 적립등의 혜택을 누릴수 있기 때문에

회원가입 하기를 추천드립니다.

 

티머니 페이카드 사이트로 이동

티머니카드페이 사이트 

 

 

티머니카드페이 사이트로 들어가주세요

티머니잔액조회를 위해서는 자신의 카드를 우선등록하셔야합니다.

 

티머니 카드등록방법

 

티머니페이 사이트로 들어가면 위와같은 첫페이지가 나옵니다. (*무한로딩이면 다른브라우저이용) 여기서 카드등록에 마우스를 가져다 두면  "일반카드", "어린이/청소년카드", "Foreigner Card" 중에 선택해서 카드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선택해주세요

 

티머니 카드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티머니 가입을 해주세요 아이디가 있는분들은 로그인 해주세요

로그인 하고 나시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티머니 교통카드의 카드번호를 입력해 주신후 티머니 교통카드 등록해주시면 됩니다.

 

 

티머니 잔액조회

 

티머니 페이카드 홈페이지에서 카드등록을 하신 후 티머니 잔액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티머니페이카드 첫페이지에서 나의 티머니로 들어가 주세요

 

그럼 사용내역 조회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카드선택 부분에서 아까 자신이 등록한 카드를 선택후 조회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럼 사용일지,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였는지, 사용처와 사용금액 그리고 사용후 잔액이 나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티머니 잔액조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티머니는 잘 이용하면 교통비 절약과 함께 소득공제도 함께 받을수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