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기온별 옷차림 날씨별 옷차림 정리

안녕하세요 가을이 되어서 일교차가 커져 옷챙기기가 쉽지않은데요

요즘은 지구온난화로 인해 가을이 빨리 지나가고 겨울이 빨리 오는데요

자주 바뀌는 기온으로 인해 옷챙기기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기온별 , 날씨별 옷차림을 준비해봤습니다.

 

기온체크해서 옷 챙기세요~

 

 

기온별 옷차림

 

영상 28도 이상: 민소매, 반팔, 반바지, 원피스등의 바람이 잘 통하는 옷을 입어줍니다.

 

영상 23~27도 : 반팔, 반바지등 얇은셔츠등의 시원한 옷을 입어줍니다.

 

 

영상 20~22도 : 조금 춥다고 느낄수 있기 때문에 긴팔티, 가디건, 가벼운 긴바지(면바지)와 같이 가벼운 옷을 입어주시면됩니다.

더울때는 벗을수 있는 겉옷을 걸쳐주는게 좋습니다.

 

영상 17~19도 :  후드티, 바람막이, 가디건, 맨투맨과 같이 두툼한 옷을 입어주는게 좋습니다.

 

 

영상 12도~ 16도 : 기모 후드티, 자켓, 바람막이, 니트등의 추위를 막아줄수 있는 두꺼운 옷이 좋습니다.

 

영상 9도~11도 : 트렌치 코트, 야상, 니트+ 폴리스등의 여러옷을 껴입는게 좋습니다.

 

영상 5도 ~ 8도 : 니트 + 폴리스와 같이 여러옷을 겨입는게 좋고, 가죽자켓, 코트등의 옷을 입는게 좋습니다.

 

 

영상 4도 이하 : 패딩, 두꺼운 코트, 히트텍 내복등 몸을 따뜻하게 보호를 해야합니다. 롱패딩등의 옷은 영하 이하일때 입는게 좋습니다.

 

 

날씨확인

 

요즘은 핸드폰을 통해서 날씨 확인이 가능합니다.

궂이 뉴스를 통하지 않더라도 핸드폰 첫화면에 띄워넣고 날씨 확인이 가능하니

위의 기온별 옷차림을 참고해서 코디를 하시면될것같습니다.

아이폰 날씨앱을 통해서 날씨확인하는법 참고해보세요

 

 

 

에어팟 위젯 화면에서 편집을 눌러서 +를 눌러주세요

 

 

그럼 위젯 목록이 나오는데 위젯 목록에서 날씨를 선택해서 위젯 추가를 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