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IOS14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이번 IOS14는 매우 많은변화가 있었습니다. 

그중 자주 사용할것같은 유용한 기능들을 추려보았습니다.

 

 

그럼 어떤 변화가 있는지 보시죠!

 

위젯의 변화

IOS14에서는 위젯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IOS13은 홈화면에서 가장 왼쪽에 위젯이 몰려 있었는데요 

IOS14 업데이트후 위젯을 옮길수도 있고 위젯을 합쳐 간단하게 정리를 할수도 있습니다.

 

위젯추가하는법

 

위젯편집

우선 위젯을 추가 하는방법 홈화면에서 화면을 꾹 누르거나 위젯이 모여있는 화면에서 화면에서 편집을 누르면 홈화면 편집으로 바뀌게 되고 상단에 +를 눌러 원하는 위젯을 추가 할수 있습니다. 저는 배터리 위젯을 추가하였는데요 배터리 위젯을 사용하면 다른기기들의 배터리도 같이 표시가 됩니다.

 

위젯 위치변경

IOS14 업데이트후 위젯을 홈화면으로 옮길수 있습니다.

위젯 옮기기

아까 추가한 위젯을 홈화면으로 옮겨 보았습니다. 앱 들과 함께 위젯을 놔둘수 있습니다. 하지만 앱 중간으로는 옮길수 없습니다.

 

위젯 스텍

위젯 스텍기능

IOS14업데이트후 위젯 스텍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위젯스텍은 여러 위젯을 한번에 모아놓고 드래그를 통해서 원하는 위젯을 볼수 있습니다.

위젯을 추가하거나 위치옮길때와 같이 위젯 편집창으로 들어가신후 위젯을 앱 옮기듯이 꾹 눌러 다른 위젯과 겹쳐 주면 됩니다.

 

앱보관함 기능

앱 보관함

IOS14업데이트후 앱들이 한곳에 모여져 있는 앱보관함 기능이 생겼습니다. 앱들이 카테고리 별로 앱이 보관되어있습니다.

홈화면에서 가장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해서 넘어가시면 앱들이 보관되어 있으며 앱보관함에서 앱 집합을 눌러보면 해당 카테고리의 앱이 나옵니다. 

 

홈화면 편집기능

IOS14에서는 홈화면 편집기능이 강화되었는데요

홈화면 편집

홈화면을 꾹눌러 홈화면 편집모드로 들어가신후 하단의 페이지 표시부분을 터치해주세요

그러면 현재 자신의 홈화면의 모든 페이지가 나오는데 여기서 숨기고 싶은 페이지는 체크를 해제한후 완료를 눌러주면 그 페이지는 보이지 않습니다.

 

 

IOS14 PIP기능

 

PIP기능

IOS14에서는 PIP기능을 드디어 지원합니다. 제가 해본결과 유튜브 앱에서는 안되고, 인터넷브라우저에서 영상을 시청시 가능한듯 합니다. 예를들어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유튜브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영상을 볼때 가능하고 전체화면으로 볼때 이용가능합니다.

 

에어팟의 변화 

기존에는 에어팟을 사용시 기기를 전환할때 블루투스로 들어가서 연결을 해줬어야 했는데 이번 IOS14 업데이트 이후 아이폰에서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을때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재생하면 아이패드로 연결되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이 기능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이 연동된 기기끼리 적용됩니다.

 

 

뒷면탭 기능

IOS14로 업데이트 하면서 뒷면탭 기능이 생겼습니다.

뒷면탭을 이용하면 화면 잠금, 음량 조절, 알림센터열기 등의 다양한 행동을 할수 있습니다.

설정

아이폰 설정창에서 손쉬운 사용을 들어가신후 터치로 들어가주세요

 

뒷면탭 설정

터치로 들어가신후 하단에 뒷면 탭으로 들어가시면 이중, 삼중탭 을 설정할수 있습니다.

 

참고로 아이폰x이후의 기종부터 뒷면 탭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버튼이 있는 아이폰의 경우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번역기능

IOS14의 경우 변역기능을 지원하는데 파파고나, 구글기반이 아닌 애플자체의 번역기능인데

한국어도 지원을 합니다! (애플이 한국을?)

 

번역앱 실행

IOS14업데이트 이후 번역앱이 새로 생겼습니다. 번역앱으로 들어가주세요

 

번역앱 실행

시리를 통해서 음성인식을 통해서 번역이 가능합니다. 시리를 통한 번역을 원하시는분들은 오디오 녹음 공유를 눌러주세요

 

번역방법

번역앱 설정이 끝나시면 하단의 마이크를 눌러 음성인식을통한 번역도 가능하고 텍스트로 직접 타이핑하여 번역도 가능합니다. 번역언어를 바꾸실 분들은 상단의 언어를 눌러 원하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IOS14로 업데이트 하면서 더 많은 기능들이 추가되었고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능들도 추가가 되었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 자잘한 기능들이 추가되었는데 모두 나열하게되면 너무 많은양으로 기회가 된다면 지속적으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