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캠핑 준비물 리스트, 캠핑을 즐기기 위한 필수품!

 

안녕하세요 오늘은 캠핑 준비물 리스트에 대한 블로그를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캠핑은 자연과 함께하는 야외 생활로 여러 가지 불편한 상황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캠핑을 할 때 필요한 준비물 리스트를 소개합니다.

 

 

추가로 캠핑을 할 때에 유의 해야할 점도 작성해보겠습니다.

 

목차

  • 캠핑 준비물 리스트
  • 캠핑 유의사항
  • 마무리

캠핑 준비물 리스트

 

텐트

캠핑을 할 때는 텐트는 필수품입니다. 텐트를 선택할 때는 인원 수에 맞는 크기와 내구성, 방수성을 고려해야 합니다.

 

 

매트

핑장에서는 바닥이 딱딱하고 불편할 수 있으므로 매트는 필수품입니다. 충전식이나 자동 충전식 매트도 있어 편리합니다.

 

 

 

침낭

밤에 추위를 막기 위해서는 침낭이 필수품입니다. 침낭을 선택할 때는 날씨와 온도, 인원 수에 따라 적절한 것을 선택해야 합니다.

 

 

조명용품

캠핑장은 밤이 되면 어두워지므로 조명용품이 필요합니다. 손전등, 헤드램프, 랜턴 등 다양한 조명용품이 있으니 필요한 것을 선택하세요.

 

 

가스버너

캠핑장에서 음식을 요리하려면 가스버너가 필요합니다. 캠핑용 가스버너는 가볍고 휴대하기 쉽습니다.

 

 

식기류

가스버너로 요리한 음식을 먹기 위해서는 식기류가 필요합니다. 접시, 컵, 수저, 냄비, 후라이팬 등이 필요합니다.

 

 

의류

 

 

캠핑할 때는 날씨가 변할 수 있으므로 다양한 의류를 준비해야 합니다. 추위를 막기 위한 외투나 방수복, 여름철에는 반팔티셔츠나 반바지 등이 필요합니다.

 

 

신발

캠핑장에서는 험한 지형을 걷기도 하므로 튼튼한 등산화가 필요합니다.

 

 

개인 위생 용품

칫솔, 치약, 비누, 수건, 면봉 등 개인 위생 용품은 필수품입니다.

 

 

캠핑 의자

캠핑용 의자는 캠핑을 즐기는데 있어서 매우 유용한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캠핑장에서 자연을 즐기는 동안 편안하게 앉아서 휴식을 취하거나, 캠프파이어를 즐기면서 따뜻한 불꽃 옆에서 쉬는 등 캠핑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캠핑장에서 밥을 먹을 때 의자를 사용하면 편안하게 식사를 즐길 수 있습니다. 캠핑용 의자는 일반적으로 가볍고 접이식으로 휴대하기 쉽기 때문에 휴대성이 뛰어나며, 캠핑을 즐기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아이템 중 하나입니다.

 

 

캠핑 테이블

음식을 먹을 때나 작업을 할 때 사용하는 캠핑 테이블은 필수품 중 하나입니다. 캠핑장에서 사용하기 적합한 크기와 높이를 고려해 선택하시면 됩니다.

 

 

휴대용 충전기

 

 

야외에서는 전기를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휴대용 충전기가 필요합니다. 휴대용 충전기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을 충전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멀티툴

캠핑 중에는 다양한 상황에서 도움이 되는 멀티툴이 필요합니다. 칼, 가위, 드라이버, 규칙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어 캠핑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유용합니다.

 

 

구급용품

캠핑 중에는 다양한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구급용품을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밴드, 외상 패드, 지혈제, 마스크 등이 필요합니다.

 

 

방충제

야외에서는 벌레나 모기 등의 불편한 상황이 많이 발생합니다. 따라서 방충제를 준비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캠핑 유의사항

 

캠핑장 규칙 숙지하기

캠프장마다 규칙이 다를 수 있으므로 캠프장 규칙을 숙지하고 준수해야 합니다. 이는 다른 캠핑객과 함께 지내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캠핑장 청결 유지하기

캠핑장은 대개 자연환경과 맞닿아 있으므로 환경 보호를 위해 캠프장 청결 유지가 필요합니다. 캠핑 후에는 쓰레기를 분리 수거하고, 캠핑장에서 제공하는 시설을 깨끗이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화기 조심하기

야외에서는 불이 발생하기 쉽기 때문에 화기 조심이 필요합니다. 캠핑장에서는 화로나 바베큐 등 캠프파이어를 즐길 수 있지만, 화로와 같은 불을 사용할 때는 안전한 장소에서 조심스럽게 사용해야 합니다.

 

 

야생동물 조심

자연 속에서 캠핑을 하다보면 야생동물과 마주칠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야생동물은 인간이 교란시키지 않는 한 방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야생동물과의 교류 시에는 조심해야 합니다.

 

사생활 보호

캠핑장에서는 다른 캠핑객과 함께 지내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캠핑객의 사생활을 침해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마무리

 

캠핑을 즐기기 위해서는 이외에도 다양한 준비물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캠핑장의 편의 시설이나 주변 환경에 따라 필요한 물품이 다르므로 적절한 준비를 하여 즐거운 캠핑을 즐기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