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경기도 가볼만한 곳 추천 경기도 가볼만한 곳 일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기도 가볼만한 곳 추천 및 각각 여행지의 일정을 추천 해드리려고 합니다.

경기도에는 정말 다양한 관광지가 있습니다.

 

 

경기도는 수도권에 위치해 있어서 서울에서도 쉽게 다녀올 수 있는 곳이 많답니다. 그럼 시작해 볼까요?

 

 

목차

  • 경기도 가볼만한 곳 추천
  • 경기도 가볼만한 곳 맛집
  • 경기도 가볼만한 곳 여행 코스

경기도 가볼만한 곳 추천 

 

1.  남이섬

 

남이섬은 경기도 춘천시에 위치한 아름다운 섬으로, 원래는 작은 무인도였지만 지금은 관광지로 유명해졌어요.

한국 드라마 '겨울연가'의 촬영지로 유명하며, 드라마 속 주인공들의 동상도 만날 수 있답니다.

또한 다양한 전시관, 미술관, 카페가 있어서 산책하며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2.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은 한반도의 분단과 평화를 주제로 한 공원으로, 북한과의 국경에 가까운 이곳에서는 평화의 소망을 담은 여러 설치미술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또한, 평화의 전당에서는 북한과 관련된 다양한 전시물을 살펴볼 수 있으며, DMZ 투어도 가능합니다.

 

 

3. 수원 화성

 

수원 화성은 조선시대에 세운 성곽으로, 한국의 국보로 지정된 곳이기도 해요. 성곽을 따라 걸으며 역사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특히 화장실과 방화문 등 세부적인 시설들이 잘 보존되어 있어 역사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근에는 화성행궁, 향교, 수원화성 박물관 등도 있어서 하루를 보내기에 부족함이 없어요.

 

 

경기도 가볼만한 곳 맛집

 

남이성

 

남이섬 자체는 작은 관광지라 특별한 특산품이 없지만, 남이섬 주변의 춘천 지역의 특산품을 활용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1. 춘천 닭갈비

 

춘천 지역의 대표 음식인 닭갈비는 고추장과 각종 야채와 함께 볶은 닭고기 요리입니다. 매콤하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인 이 요리는 남이섬 주변 식당에서도 맛볼 수 있습니다.

 

2. 춘천 막국수 

 

얇게 채 썰어 먹는 평소의 국수와 달리, 춘천 막국수는 굵게 뽑아 내어 얼린 물에 담가 차갑게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원한 육수와 함께 즐기는 이 국수는 여름철에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3. 강원도 전통 소고기 국밥

 

강원도에서 많이 즐겨먹는 소고기국밥은 얼큰한 국물과 함께 먹는 밥 요리로, 신선한 소고기와 다양한 야채가 들어가 건강에 좋습니다.

 

4. 메밀 전병

 

메밀전병은 강원도에서 전통적으로 만드는 메밀 요리로, 메밀 반죽에 야채와 해산물 등을 넣고 부침개 형태로 만든 음식입니다. 메밀 특유의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수원 화성

 

1. 수원 왕갈비

-  수원 왕갈비는 경기도 수원에서 탄생한 아주 부드러운 한우 갈비 요리예요. 특별한 소스에 잠시 재워 담백하고 촉촉한 맛을 자랑하며, 숯불 위에서 구워 야채와 함께 즐기는 정감 있는 음식이랍니다.

 

2. 수원 화성 행궁동 칼국수 

- 행궁동 일대에는 수원 특산물인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식당들이 있습니다. 깊고 진한 국물의 칼국수를 즐겨보세요.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공원

1. 파주 임진각 국밥

- 김치국밥이나 돼지국밥과 같은 국밥 요리를 맛볼 수 있는 식당에서 파주 지역의 전통 국밥을 드셔보세요.

 

2. 평화의 전당 카페

- 평화의 전당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DMZ 테마에 맞는 커피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경기도 가볼만한 곳 1박 2일 여행 코스

 

첫째날

-오전 

1. 서울에서 출발하여 남이섬으로 이동 (차량 또는 경춘선 이용)

2. 남이섬 산책, 전시관 및 미술관 , 카페 방문

 

-오후

남이섬 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참여

 

-저녁

남이섬 내 숙소로 이동및 저녁식사

 

 

둘째날

-오전

1. 남이섬에서 출발하여 수원화성 방문

2. 성곽 산택 , 화성행궁 향교 방문

 

-오후 

수원 화성 박물관 방문 및 인근 카페에서 휴식

 

- 저녁

수원 인근 식당에서 저녁 식사 후 서울로 이동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경기도 가볼만한 곳에대해 포스팅 해보았습니다. 경기도는 서울 인근 지역으로 차량 혹은 지하철을 이용하여 쉽게 접근할 수 있어 여행하기 좋은 도시인것 같습니다.

 

 

오늘 추천해드린 지역에도 다양한 관광지로 방문하셔서 즐거운 시간 보내지시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