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모두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여행 준비물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최근 해외여행이 활발해 지면서 일본여행을 많이들 가시는데 일본여행을 준비하면 서 도움이 될만한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준비해보았습니다.

 

 

목차

  •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 일본여행 준비물 옷차림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1. 여권 및 비자


첫 번째로, 일본 여행을 떠나기 전에 여권과 비자를 준비해야 합니다. 일본은 대한민국 여권 소지자에게 비자 면제 혜택을 주고 있지만, 여행 목적이 일정한 기간을 넘어가는 경우에는 비자 발급이 필요할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여권은 유효기간이 남아있어야 하며, 최소 6개월 이상 남아있어야 합니다. 여권을 발급받을 때에는 출국일이 가까울수록 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에, 여행을 계획하면서 빠르게 발급을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2. 항공권 및 숙박 예약


일본 여행을 떠나기 전에는 항공권과 숙박을 예약해야 합니다. 항공권은 가능한 조기에 예약하는 것이 가격이 저렴하고 좋습니다. 또한, 일본 내 이동을 위한 교통수단도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현지화폐 및 카드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는 현지화폐와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카드를 준비해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현금보다는 카드 사용이 더욱 일반적이지만, 일부 매장에서는 카드 결제가 불가능한 경우도 있으므로 현지화폐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기본 의약품

일본에서는 대한민국과는 다른 의약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는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기본적인 질병에 대비하여 의약품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핸드폰 충전기

일본에서 사용하는 콘센트는 한국과 다르기 때문에, 일본 여행시에는 핸드폰 충전기도 꼭 준비해야 합니다. 일본에서는 타입A와 타입B 콘센트를 사용하고 있으며, 대부분의 호텔이나 숙박시설에서는 멀티탭을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하지만 호텔이나 숙박시설에 따라 멀티탭이 제공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핸드폰 충전기를 꼭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6. 보조배터리

보조배터리는 이동 중에도 언제든지 필요할 수 있는 일본여행 준비물 리스트 입니다. 보조배터리는 일본 내부 이동 시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도 필수적입니다.

 

7. 가이드북


일본 여행을 준비할 때는 가이드북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 중 혼자 다니기 어려운 경우나, 현지의 정보를 더 자세히 알고 싶을 경우에 유용합니다.

 

 

8. 스마트폰 지도및 비상연락처

일본 여행은 비교적 안전한 나라이지만, 안전을 위해서는 스마트폰으로 긴급 상황을 대처할 수 있는 비상용 연락처와 지도 어플리케이션을 미리 다운받아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일본여행 준비물 옷차림

 

일본은 계절에 따라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하기 때문에, 여행 계획을 세우기 전에 일본의 기후와 날씨를 충분히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여행할 때 필요한 옷차림을 준비해야 합니다.

 

1. 봄/가을

 

가벼운 아우터와 긴팔 티셔츠, 면바지 또는 청바지, 운동화나 워킹화가 적합합니다.

 

2. 여름

 

일본 여름 여행에 적합한 옷차림은 가볍고 편안한 면 소재의 의류가 좋으며, 시원한 색상의 옷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여행하는 장소와 활동에 맞게 적절한 옷을 선택하고, 편한 신발을 착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일본의 기온 변화에 대비하기 위해 얇은 가디건이나 재킷을 챙기는 것도 좋습니다.

 

 


여름에는 태풍이 발생하기도 하기 때문에 비가 오는 경우를 대비하여 우산도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3. 겨울

 

두꺼운 외투와 목도리, 장갑, 기모 또는 목화 속옷, 겨울용 신발을 준비해야 합니다.
일본은 겨울에 눈도 많이 내리기 때문에, 눈길을 즐길 계획이라면 방수 처리된 옷과 신발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4. 기타

 

일본의 전통적인 문화를 경험하고자 한다면, 유카타나 기모노를 입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전통 의상은 특별한 행사나 행사장에서 입는 것이 일반적이므로, 일상적인 관광에서는 일반적인 옷차림을 추천합니다.

 

 

마무리

 

일본 여행을 위한 준비물 리스트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 리스트를 참고하여 일본 여행을 더욱 즐겁게 즐기시길 바랍니다.
일본의 아름다운 자연과 도시, 다양한 문화와 음식, 그리고 색다른 경험들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