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5 구매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최근 애플에서 공개한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합니다.

아이패드 프로5세대는 변화가 거의 없던 아이패드 프로4세대에 비해 공개 후 많은 기대를 품게만든 아이패드 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5세대가 어떻게 변했으며,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고 또 , 가격은 어떠한지 제품별로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재밌게 봐주세요~~

 

아이패드 프로5 구매해야하는 이유

 

1. 아이패드 프로5세대 가격

 

11인치

12.9인치

 

2. 아이패드 프로5세대 사양

 

우선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사양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세서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 에서는 기존의 A 칩셋이 아닌 최근 맥북에 탑재된 M1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M1 칩셋의 경우 애플이 자사의 매킨토시 컴퓨터용으로 설계한 최초의 ARM 기반 Soc 입니다.

현재 4세대 맥북 에어, 5세대 맥 미니, 13인치 5세대 맥북 프로에서 M1 칩셋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M1 칩셋은 인텔의 상위 기종을 넘어선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가격은 저렴하여 평가가 좋습니다.

 

메모리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 에서는 아이패드 최초 8GB 램이 탑재되었는데요 저장공간 1TB 이상모델에서는 16GB램이 탑재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

11인치- 4:3:3 비율의 레티나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12.9인치 - 4:3 비율의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여기서 이전 아이패드와 달라졌는데요

기존 아이패드에 탑재되지않은  미니 LE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습니다.

하지만 미니LED는 12.9인치 모델에만 탑재되었는데요

미니 LED란  LCD와 같이 백라이트를 사용하는 디스플레이임에도 올레드수준인 1,000,000:1의 명암비를 보이며 LCD의 내구성을 보여주어 차세대 디스플레이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네트워크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서는 5G로 출시됩니다.

 

 

3. 아이패드 프로5세대 특징

 

M1 칩셋의 사용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M1 이 장착된 아이패드 프로5세대는 높은 전력효율과 노트북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12.9인치 의 미니LED 디스플레이 탑재

미니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서 올레드급의 백만대 일의 명암비를 보여주어 우수한 디테일을 보여주고, 영상 감상에도 우수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물론 트루톤등의 특징도 가지고 있습니다.

 

11인치모델또한 600니트밝기의 디스플레이와 트루톤 등의 기능이 있는 우수한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습니다.

 

 

우수한 카메라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경우 1200만화소의 122도 시야각을 갖춘 전면 카메라가 탭재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패드 프로5세대는 센터 스테이지 라는 기능이 탑재 되었는데요, 

AI 기능을 이용하여 영상통화를 할 때에 이리저리 움직여도 자신을 센터로 잡아 중앙으로 맞춰줍니다.

다른 사람이 참여하게 되면 시야각을 넓혀 주기도 합니다.

 

 

Face Time이나, 다른 화상회의 앱에서도 적용이 되기 때문에 요즘같은 시국에 큰 도움이 될듯 합니다.

 

뿐만 아니라 후면 카메라에는 라이더 스캐너가 탑재되었으며, 와이드 카메라,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되었습니다.

 

 

썬더볼트 탑재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경우 썬더볼트 포트가 탑재되었습니다.

기존에 맥북에 탑재되었었는데요, USB-C 커넥터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썬더볼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썬더볼트가 탑재된 포트의 경우 고속 외장 스토리지, 디스플레이, Dock등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다양한 종류의 고성능 액세서리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용량의 자료 이동도 가뿐하며 6K 해상도를 누릴수 있습니다.

 

애플펜슬, 매직키보드 이용

아이패드 프로5세대의 경우 기존 애플펜슬 2세대, 매직키보드와 호환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매직키보드의 경우 내장 트랙패드를 갖추고 있으며 백라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타이핑 품질또한 우수하여 문서작업등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물론 가격이 비쌉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아이패드 프로5세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아이패드와는 달리 디스플레이와 성능, 썬더볼트까지 탑재된 아이패드 프로5세대 그렇지만

가격은 가성비라고 부를수 있을정도의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1TB를 넘어서면 램이 높아지면서 가격도 팍 뛰게 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