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아이패드 8세대 구매해야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8세대 구매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장단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럼 보시죠!

 

아이패드 8세대 구매해야하는 이유 : 가격과 성능 (가성비)

 

1. 아이패드 8세대 가격

 

아이패드 8세대의 가격은 449,000원 부터 시작합니다.

아이패드는 기본적으로 고가라는 인식이 심어져 있는데요, 일반 아이패드 시리즈의 경우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여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2. 아이패드 8세대 성능

 

- 프로세서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Apple A12 Bionic 칩셋을 사용합니다.

A12바이오닉의 경우 애플의 아이폰 XS 시리즈와, XR에 처음 등장하였습니다.

A11에 비하여 15% 더 빠르고, 40% 에너지 절약적이라고 애플에서 밝혔습니다.

참고로 아이패드 7세대의 경우 A10 퓨전 칩셋을 사용하였습니다.

 

 

- 메모리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3GB RAM을 장착하였고, 32GB, 128GB의 메모리를 탑제하였습니다.

 

- 디스플레이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4:3 비율의 10.2인치 Retina 디스플레이를 탑제하였습니다.

 

- 카메라

 

전면 120만 화소, 후면 8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 배터리

 

내장형 8557mAh 배터리를 탑제하였습니다.

 

 

- 생체인식

 

지문인식을 탑제하였습니다.

 

- 디자인 & 색상

 

아이패드 8세대의 디자인은 이전 세대와 바뀐것은 없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골드로 출시 되었습니다.

 

디자인은 위와 같이, 지문인식 홈버튼이 있고, 넓은 베젤과 둥근 모양의 전형적인 기존의 아이패드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4와 같은 좁아진 베젤 그리고 사라진 홈버튼등의 디자인과는 비교됩니다.

 

 

아이패드 8세대 구매해야하는 이유 : 기타 성능

 

1. 사무용, 학습용기능 우수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Smart Keyboard를 사용할 수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를 통해 문서를 작성하고, 인터넷 서핑을 하고, FaceTime등의 기능을 통해 화상회의도 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는 필요하다면 트랙패드와, 마우스도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기때문에 사무용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사무용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의 필기기능은 이전에 많이 들어서 알고 계실겁니다.

저같은 경우는 PDF 파일에 서명이 필요한 경우 아이패드에서 서명을 하여 바로 전달하기도 하고 문서나, 책을 스캔하여 아이패드에 담아두고 필기를 하며 공부를 하기도 합니다.

 

 

아이패드 8세대의 멀티기능을 이용하여 좀더 활용성이 높아졌습니다.

특히 애플팬슬의 필기감은 아이패드를 좀더 유명하게 만들었습니다.

 

 

2. 컨텐츠 활용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A12 바이오닉 칩셋을 탑제하였기 때문에 우수한 게임 환경을 제공합니다.

특히 XBox 컨트롤러등의 기타 컨트롤러와 블루투스등의 방식을 통해 페어링 하여 아이패드 8세대를 게임 콘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 아이패드 8세대는 그림그리기에도 좋습니다.
애플펜슬은 우수한 정밀성으로 그림을 그리거나, 메모를 할때 우수한 필기감을 제공합니다.

 

- 연동성

 

역시 애플하면 연동성이죠

아이폰과 아이패드, 맥북을 서로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연동하여 작업을 한다면 훨씬 편리한 컨텐츠 제작, 문서작성등의 활동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에서 촬영한 사진을 아이패드로 옮겨서 편집을 할수 있으며 영상제작도 편하게 할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8세대 구매해야하는 이유 : 단점

 

아무래도 아이패드 8세대의 경우 가격은 낮추고 실용적인 기능을 넣다 보니 아이패드 프로와 같은 전문가용으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와 달리 아이패드 8세대는 60Hz의 디스플레이를 탑제하였으며 디자인 또한 이전세대의 디자인을 사용하였죠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 영상제작이나 일러스트 제작등의 전문가용이라면 아이패드 8세대는 사무용, 학습용에 최적화 된 아이패드라고 생각하면 좋을것같습니다.

 

 

그렇지만 우수한 성능으로, 게임하기에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기 때문에 필기를하고, 인강을 듣고, 영상감상, 게임용으로 이용하기 좋을것입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본문과 관련 있는 내용으로 댓글을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비밀글모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