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카카오 택시 사용법 직접 결제하지 마요

카카오택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택시 사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기본적인 사용방법은 많이들 알고 계시겠지만, 카카오 택시만의 특별한 장점을 모르시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카오 택시는 총 3가지의 호출 방법이 있습니다.

스마트 호출

일반호출

블루

 

그럼 이 3가지의 호출 방법은 무엇이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보시죠!

 

카카오 택시 호출 방법 3가지 뭐지?

카카오 블루

카카오 택시 블루는 부르는 즉시 오는 카카오 T만의 새로운 택시 서비스입니다. 세스코 기술로 쾌적하게 관리된 차량과 전문 교육을 이수한 친절한 크루가 자동으로 지정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카오 택시 블루를 사용할 경우 서비스 이용료가 포함되어 결제됩니다. 이때 이용량은 호출량에 따라 탄력적으로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0원에서 3000원 사이에서 적용된다고 합니다. 대구의 경우 0원 에서 1000원 사이로 적용된다네요

 

카카오 택시 스마트호출

카카오 택시 스마트 호출은 주변 기사님들의 운행 이력을 카카오 T가 분석하여 가장 수락률이 높은 기사님에게 요청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 택시 일반호출

주변 택시를 호출하는 호출 방법입니다. 일반호출은 기사님께 직접 결제하거나, 카카오 택시에 등록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로 미리 결제를 할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카드 등록 방법

카카오 택시 들어가기

카카오 택시를 실행하기 위해서 카카오 T를 실행해주세요

카카오 택시를 처음 접속하면 카카오톡으로 로그인하시면 돼요 

카카오 택시 앱 하단의 내 정보를 들어가 주세요

 

카카오 택시 관리

카카오 택시 내 정보에서 결제수단 관리로 들어가 주세요

결제 수간 관리를 들어가면 신용/체크카드, 휴대폰, 페이팔이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를 선택해주세요

 

카드등록

카드 추가를 눌러주시고요 약관 동의 후 카드를 노란 칸 안에 카드를 맞춰주면 카드번호를 인식합니다.

그럼 확인을 눌러서 다음으로 넘어가서 카드 사용기한 등의 요구하는 정보를 입력하시면 카드 등록이 끝이 나요

 

카카오 택시 사용법 및 자동결제 방법

카카오 택시 사용법은 일반 호출을 기준으로 포스팅하는 점 참고해주세요!

일반 호출의 경우 자동결제와 기사님께 직접지불로 나뉘는데요

자동결제란?

자동결제의 경우 내비게이션으로 측정된 거리만큼 계산된 요금으로 미리 출금 후 최종 도착지에서 택시 미터기에 나온 요금만큼 다시 결제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서 처음에 택시 부를 때 측정된 거리가 10,000원으로 게산되었다면 방금 등록한 카드에서 10,000원이 결제가 됩니다.

그 후, 택시를 타고 도착지에 도착 후 미터기에 9,800원이 나왔다면 택시 기사님은 카카오 택시 앱에 9,800원을 입력하게 되고 자동 결제된 10,000원의 경우 결제 취소되고 다시 택시 고객의 카드에서 9800원이 결제되는 방식입니다.

 

카카오 택시 사용법

카카오 택시 앱실행

카카오택시 앱을 (카카오 T)를 실행한 후 택시를 눌러주세요


카카오택시

카카오 택시 앱에서 택시를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고 출발지는 현 위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앱에서 택시를 선택하면 자신의 위치가 지도에 표시되고 출발지는 현 위치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그다음 도착지를 설정해줘야 하는데요 어디로 갈까요?를 누른 후 도착지 검색을 눌러 도착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도착지를 검색해 보시면 하단에 장소 결과가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시는 도착지 도착을 눌러주세요

저는 포항역을 검색했는데요 장소결과에 바로 포항역이 나오네요 도착을 눌러주시면됩니다.

 

 

 


위의 방법처럼 도착지 검색을 해서 도착지를 설정할수도 있지만, 지도 버튼 을 눌러서 자신이 도착하고자 하는 위치를 그래그 해서 선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카카오 택시

도착을 눌러보시면 이렇게 호출 방법이 나오는데요 일반 호출을 선택한 후 차량 크기를 선택하는 곳 밑에 카드 선택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눌러주세요


결제방법

자동결제를 하실 분들은 아까 등록한 카드를 선택해주시면 되고 , 기사님께 직접 결제하실 분들은 직접 결제를 선택해주세요

카드를 선택하면 자동결제 콜을 호출하셨습니다 라는 창이 나오는데 '네'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때 주의사항도 나오죠? 기사님께 직접 결제하지 마세요! 

네, 기사님께 직접 결제를 하지 않아도 저기서 '네'를 선택하면 카드 결제가 자동으로 바로 됩니다.

 

 

이제 기사님이 배치되기까지 기다리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카카오 택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