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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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센터, 이건꼭 알고 방문하세요 6가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전자 서비스센터를 방문할 때 이건 꼭 알고 방문하면 좋을 점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가격이 더 많이 나오거나, 재방문을 해야한다거나 하는 일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글을 써보겠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삼성전자 방문하기전 꼭 확인해봐야 할 6가지

 

1. 영업시간

당연히 가장 중요한 영업시간입니다.

삼성전자의 영업시간을 꼭 확인하고 방문하셔야 하는데요, 영업시간 내라도, 일정 시간 안에 도착을 못하면 서비스를 받아주지 않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하고 방문하셔야 합니다.

삼성전자 영업시간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영업시간은 월~ 금 : 9시부터 19시 까지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 9시부터 13시까지 ,

내방객 증가로 접수가 조기 마감될수 있으니 제품 점검 시간을 고려하여 운영시간 종료 1시간 전까지 방문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2.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방문전 가격 알아보기

수리를 하로 가기전 가격을 미리 알아보는 것도 좋을 수 있습니다! 유상 수리 대상인데 가격을 알아보니 너무 비싸면 사설 수리도 고려해볼 수 있고(사설 수리 시 정식 수리 불가 혹은 무상수리 불가), 수리비 외 부품비도 청구될 수 있기 때문에 수리비와 부품비를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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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센터 수리비및 부품비용 알아보는 법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접속

우선 검색을 통해서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사이트로 들어다 주신 후 오른쪽 하단에 챗봇을 눌러서 상담을 시작해주세요

 

상담창

챗봇 상담창에서 자신이 궁금해하는 것들을 검색해서 여러 가지 확인해보실 수 있는데요 지금은 수리비를 확인해보도록 할게요

 

챗봇 사용

저는 액정 파손 시에 가격이 궁금해서 액정 파손이라고 검색을 해봤습니다. 

나: 노트10 액정 파손

챗봇:액정 교체 및 비용이 궁금합니다 '라는 말씀이신가요?

(여기서 예를 누르세요)

챗봇:상담을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저는 스마트폰 선택)

그럼 확인해보세요 라고하며 액정 교체 및 비용이 궁금하세요?라고 물어봅니다. 그때 '예'를 누르면 됩니다.

기종 선택

자신이 수리받을 핸드폰 기종을 선택하세요

 

수리비

이렇게 수리 시 주의사항과, 안내사항이 나오고 있으며, 부품 가격과, 수리비용도 나옵니다.

삼성전사서비스센터에서 수리받을 때 액정을 반납하시면 일정 금액 할인 적용해서 수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삼성전자서비스센터 방문 전 수리 가능 여부 확인하기

수리받으러 가실 때 중요한 게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방문을 하더라도, 부품이 없어서 수리를 못 받고 기다리거나, 며칠 후에 다시 방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런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서비스센터로 직접 전화 후 부품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각 삼성전자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일단 각 지점별 전화번호는 따로 제공되지 않고, 서비스센터 공식 전화번호인 1588-3366으로 안내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곳으로 전화하면 각 서비스센터로 연결을 해줍니다.

아니면 삼성전자서비스센터는 보통 삼성 디지털플라자와 함께 있는 경우가 많으니, 해당 지점의 디지털플라자로 전화 후 서비스센터로 연결해달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4. 무상수리, 유상 수리 알고 갑시다.
무상수리 기준

품질보증 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인 경우
CS프로(엔지니어)가 수리한 후 정상적으로 제품을 사용하는 과정에서 12개월 이내에 동일한 부품이 재고장 발생 시
단, 무상수리 기간이 기본으로 연장 적용되는 핵심부품은 제외 (제품 구입 기준 핵심부품의 무상수리 기간 종료 시 유상 수리 적용)

 

유상수리 기준

    * 보증기간이 경과된 제품
    * 사용설명 및 분해하지 않고 간단한 조정 시
    * 인터넷, 안테나, 유선 신호등 외부환경 문제시
    * 구입 제품의 초기 설치 이후, 추가로 제품을 연결하거나 재연결을 하는 경우
    * 홈쇼핑, 인터넷 등에서 제품 구입 후 설치를 추가 요청하는 경우
    * 제품의 이동, 이사 등으로 인한 설치 변경 시
    * 제품 내부의 먼지, 헤드 등의 세척 및 이물 제거 시
    * 타사 제품 (소프트웨어 포함)으로 인한 고장 설명시
    * 사용설명서 내에 주의사항을 지키지 않아 고장 발생 시
    * 전기 용량을 틀리게 사용하여 고장이 발생된 경우
    * 당사에서 지정하지 않은 소모품이나 옵션품으로 발생된 고장의 경우
    * 서비스센터 CS프로(엔지니어)가 아닌 사람이 수리하여 고장이 발생한 경우
    * 외부 충격이나 떨어뜨림 등에 의한 고장, 손상 발생 시
    * 천재지변(낙뢰, 화재, 지진, 풍수해, 해일 등)으로 인한 고장의 경우
    *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배터리, 형광등, 헤드, 필터류, 램프류, 토너, 잉크 등)

 

(간혹 기사님 재량으로 무상으로 해줄 수도 있음!!)

 

 

5. 삼성전자서비스 예약하고 가기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예약 -> 센터 방문 예약을 눌러주세요

 

예약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예약을 하려면 삼성 아이디로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갤럭시를 쓰시는 분들은 아마 아이디가 다들 있으실 겁니다. 혹시 없으신 분들은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세요 삼성 계정이 기억나지 않는 분들은,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실 수 있어요

 

예약 진행

로그인해서 들어오시면

step1. 자신이 수리받을 품목을 선택하고 고장 증상을 입력해주세요

step 2. 예약할 서비스센터를 선택해주시면 되는데요, 지역검색이나, 명칭 검색을 통해서 원하는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선택해주세요

Step 3. 원하는 날짜를 선택해주세요

step4. 수리받는 분의 정보를 마지막으로 입력하면 예약 끝입니다.

 

6. 부품 구매

부품을 구매하려고 삼성전자서비스센터를 방문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삼성전자 홈페이지

삼성전자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에서 부품 & 소모품 구매로 들어가신 후 원하시는 부품을 선택해주세요 전 휴대폰 관련 부품을 사고 싶었어요

 

목록

그럼 이렇게 배터리, 헤드셋, 충전기, 거치대, 등등,,, 목록들이 있어요 여기서 원하는 제품을 선택해주세요

 

삼성이어폰

이렇게 원하는 부품을 선택한 후에 바로 구매 혹은 장바구니 담 기후에 구매하시면 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삼성전자서비스센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삼성전자 서비스 방문전에 꼭 확인하시고 방문하셔서 재방문해야하거나, 수리를 못받고 돌아오는 불상사는 없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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