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삼성전자에서 갤럭시 폴드2를 완전히 공개하였습니다.

정식 명칭은 갤럭시 z폴드2이며, 갤럭시 폴드의 후속작으로 갤럭시 폴드2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 폴드2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1과 비교를 통해서 자세하게 설명해드릴게요 보시죠!

 

디자인

갤럭시 폴드 1과 갤럭시 폴드2의 디자인 부터 보겠습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2의 사진 입니다. 갤럭시 z폴드2의 디자인은 더욱 커진 7.6인치의 메인 디스플레이와 6.2인치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폴드1의 노치디자인에서 펀치홀 디자인으로 변경되어서 화면몰입도가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1 디자인 한번 보고 가실게요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2 색상

갤럭시 폴드2 색상은 미스틱 블랙과 미스틱 브론즈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됩니다. 

 

사진-삼성전자

디스플레이

갤럭시 폴드 2의 디스플레이는 내부 디스플레이의 경우 폴드 1보다 더 커진 7.6형의 메인 디스플레이, 전면의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2는 전면 디스플레이를 기존의 폴드 1에 비하여 굉장히 넓어진 디스플레이로 좀 더 직관적이고 차별화된 모바일 사용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메인 디스플레이와, 전면 디스플레이에서 모두 카메라에서 촬영 중인 장면을 확인할 수 있어 찍히는 사람도 확인할 수 있으며, 찍는 사람도 촬영장면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전면의 6.2인치 커버 디스플레이는 전면 디스플레이 만으로도 충분히 넓어 동영상 감상이나, 지도, 카카오톡 등의 작업이 가능하고 베젤 또한 줄여서 디자인이 폴드 1에 비해 훨씬 예뻐진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 넓어진 전면 디스플레이는 카메라를 사용할 때도 도움이 되는데요, 

 

내부의 메인 디스플레이의 경우 노치를 없애고 카메라 홀만 남긴 7.6인치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서 몰입감이 한층 향상되었습니다. 지능형 디스플레이를 사용하였는데요, 화면을 감지하고 주사율을 스스로 설정합니다. 상황에 맞게 11Hz 에서 120Hz까지 지능적으로 변경하여 콘텐츠를 부드럽게 재생히며 배터리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2 디스플레이는 삼성 울트라 씬 글라스를 적용하여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하드웨어
배터리

갤럭시 폴드 2는 하루 종일 사용 가능한 4,500mA의 대용량 배터리를 채택하였는데요, 4500mA의 배터리는 하나의 배터리가 아니라 2개의 배터리로 나눠 양쪽으로 배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사용 환경에 따라 배터리의 시간은 조절될 수 있습니다.

힌지

갤럭시 폴드 2의 힌지는 갤럭시 z플립에서 처음 선보였던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사용하는데 이 하이드어웨이 힌지의 경우에는 듀얼 CAM 메커니즘에 기반해 스마트폰 본체와 매끄럽게 연결되고 보다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폰을 접고 펼 수 있게 해 줍니다. 특히나 좋은 건 사용자가 원하는 각도로 갤럭시 폴즈 2를 세워둘 수 있기 때문에 플렉스 모드를 즐기수 있는데요 플렉스 모드란 삼각대나 거치대 없이도 다양한 각도에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플렉스 모드를 사용할 경우 상단에서는 사진을 찍고 하단에서는 바로바로 사진을 확인도 할 수 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카메라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2는 총 5개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후면에는 각각 1200만 화소의 초광각, 광각, 망원의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하였고, 전면 디스플레이와, 메인 디스플레이 각각 카메라가 탑재되었는데 두 개의 카메라 모두 10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카메라 소프트 웨어에는 노트20과 마찬가지로 각종 촬영 모드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사진 찍는 재미도 한층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갤럭시 폴드2 카메라의 경우는 자동으로 프레임을 바꿔주는 자동 프레이밍이 적용되었는데요, 자동 프레이밍 기능을 사용하면 촬영하는 사람의 수에 따라 화각을 변경하여 자동으로 최적의 구도를 맞춰줍니다. 예를 들면 사람이 한 명인 경우에는 한 사람에게 초점이 집중되지만 사람이 늘어날 경우 늘어난 사람들에 맞춰 화각을 늘려 최적의 구도를 맞춰 주는 기능입니다. 이렇게 하면 여러 사람이 있어도 사람이 잘리지 않고 화면 전체에 다 들어올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넓어진 화면에 딱 맞는 멀티태스킹

사진-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2의 경우 7.6인치의 대화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멀티태스킹에 최적화되어있다고 할 수 있는데요, 갤럭시 폴드 2는 최대 3개의 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동일한 앱을 2개의 창으로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드래그 앤 드롭을 통해 각 앱 간의 텍스트를 붙여 넣을 수도 있으며 내 파일 안의 문서를 메일로 바로 드래그해서 첨부할 수도 있습니다.

또 하나의 앱에서 캡처한 내용을 다른 앱으로 바로 붙여 넣을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앱을 열고 닫는 횟수가 줄어들어 업무의 효율을 올릴 수 있습니다. 만약 멀티태스킹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멀티태스킹을 하는 앱들끼리 묶어서 하나의 앱처럼 놔두고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앱 페어라고 불리는 기능입니다. 

 

 

에코시스템

갤럭시 폴드2의 경우 갤럭시 액세서리 들과 뛰어난 연동성을 자랑하는 에코시스템이 한층 더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2의 또 다른 특징

갤럭시 폴드2는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삼성 덱스와 갤럭시노트20에서 공개된 UWB 기술을 활용한 파일 공유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UWB 기술이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8/06 - [IT] - 갤럭시 노트2 0 울트라 갤럭시 노트 20 사전예약 알아봅시다!

 

갤럭시 폴드 2 출시

국내에서는 5G 모델로만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 폴드 2는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사전 판매를 진행하고, 9월 18일 정식 출시 예정입니다!

가격은 239만 8천 원입니다. 기존 갤럭시 폴드 1의 구매 고객 대상으로 갤럭시 z폴드 2 특별 보상 프로그램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보통 사전예약의 경우 각 판매처 별로 행사를 다르게 하기 때문에 사전 판매 사이트 여러 곳을 미리 알아두세요!

 

 

갤럭시 z폴드 2는 삼성디지털 프라자와 갤럭시 스튜디오 5곳에서 직접 체험할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갤럭시폴드2는 톰브라운 에디션도 출시합니다. 톰브라운 에디션은 9월 7일부터 사전 한정 판매를 진행하는데요 국내 출시 가격은 396만원 이며, 판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추후에 공지 예정이라고 합니다.

톰브라운 에디션

마무리

이렇게 갤럭시 폴드2 , 정식 명칭 갤럭시 z폴드2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작에 비해 훨씬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이전 세대의 좁디좁은 전면 디스플레이에 비해서 확 넓어진 전면 디스플레이 그리고 사라진 노치는 구매욕구를 자극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에 비하면 힌지 자국이 줄기는 하였지만 여전히 비치고, 높은 가격대로 인해서 마니아층의 구입이 많을 것 같습니다!!  물론 폴더폰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도 많이 구매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갤럭시 폴드2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