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아이패드는 많은 시리즈가 있는데요 아이패드 ,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에어 , 아이패드 프로 가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고 있는데요!하지만 아이패드가 너무 고사양이고, 가격이 높아서 망설이시는 분들, 자신은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아이패드로 필기하고 아이클라우드 연동도 하고 싶은데 아이패드가 프로가 너무 고가라서 망설여 지시는 분들은 에게 아이패드 프로 7세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썸네일

사실 아이패드 프로는 너무 고사양입니다. 비쌀수록 성능이 좋은건 당연한데요 , 하지만 그렇다고 자신에게 필요 없는데 굳이 고사양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패드 7세대 또한 일반적인 사용환경이라면 충분히 좋은 태블릿이기 때문이죠

 

 

가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파이 32기가 바이트 모델의 경우 449.000원

와이파이 128기가 바이트 모델의 경우 579.000원

만약 셀룰러모델을 사용하실 경우 32기가 619,000원, 128기가 749,000원입니다.

아이패드 저렴하게 구매하는방법

아이패드를 오프라인이나 공식 홈에서 구매하실 경우에는 정가를 다 주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전의 포스팅과 같이 이용하실 경우

 

 

2020/08/24 - [IT] -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 가격비교 및 인증방법

2020/08/30 - [꿀팁 공유] - 학생 복지 스토어, 인증방법 및 할인 목록

학생이시라면 애플 교육 할인 스토어나 , 학생복지 스토어를 이용한다면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실 수 있으며 쇼핑몰에서는 정가보다 저렴하게 판매 중인걸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럼 가장 먼저 아이패드는 어떤 분들이 사용하는 게 좋을까요?

아이패드 7세대는 8827mAh의 배터리를 탑재하였으며 충전 단자는 라이트닝 8 핀입니다.  os는 아이패드 os 13.1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10.2인치의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기 때문에 화질 또한 나쁘지 않습니다.

키보드 케이스와 애플 펜슬 1세대도 지원합니다. 필기와 문서작업등에도 문제가 없겠죠?

 

페이스 타임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클라우드를 이용해서, 아이폰과 아이패드 7세대 간에 자료를 공유하면서 편리하게 학교 과제나, 업무등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멀티태스킹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7세대는 a10 퓨전 칩셋을 사용하기 때문에 매끄러운 그래픽, 디테일이 게임을 하는데 문제도 없습니다.

 

 

사진-애플

아이패드의 단점

 

아이패드 7세대는 기본 모델이 32GB의 저용량을 탑재하고 있으며 128기가로 용량을 업데이트하려면 13만 원가량의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디스플레이 크기가 10.2인치로 마이크로오피스의 무료 사용조건인 10인치 이하 태블릿 조건을 벗어나 버렸으며, 트루톤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지 않고 디스플레이 패널에 라미네이팅 처리도 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경우에는 120Hz의 디스플레이를 지원 하지만, 아이패드 7세대는 60Hz를 지원합니다.

 

또 많은 분들이 불만인 사항중 하나인 디스플레이와 강화유리 사이의 미세한 공간으로 인해 애플 펜슬을 사용할 때 이질감이 살짝 생길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할 때에는 크게 신경 쓰이지는 않았었긴 합니다. 

 

사진-애플

 

총평

저는 아이패드 프로도 사용해보고, 일반 아이패드도 사용해봤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일반적인 환경이라면 너무 고사양입니다. 일반적인 문서작업, 영화감상이나 필기 등의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아이패드 7세대도 충분히 애플 펜슬의 성능이 잘 따라오고, 성능 또한 나쁘지 않아 버벅거리거나 하지 않으며 키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문서작업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기본 모델의 경우 32기가바이트로 매우 적은 용량이기 때문에 사진 저장이 애매하며, 그림 그리기를 하거나, 사진 편집, 영상편집 등의 고사양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패드 프로의 좀 더 세밀한 디스플레이와 애플 펜슬의 조화, 그리고 고사양 프로세서의 힘으로 부드럽게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패드 7세대보다는 아이패드 프로를 구매하시는 게 당연히 좋을 것입니다.

 

일반적인 필기하고, 영상 감상하는 정도의 사용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라면 상대적으로 저렴한 아이패드 7세대 정도의 태블릿도 나쁘지 않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