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최근 삼성에서 갤럭시 폴드 2 베일을 벗겼는데요 , 혹시 갤럭시 폴드 가 궁금하신 분들은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2020/09/02 - [IT] -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z폴드 2 구매해야 하는 이유

그와 함께 갤럭시 z플립 5G도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기존의 LTE 갤럭시 z플립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각 통신사에서 갤럭시 z플립의 지원금을 올려 재고 처리에 들어간 모양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이통 3사는 갤럭시 z플립의 출고가를 134만 2000원으로 일제히 인하하였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공시 지원금까지 더한다면 실구매가는 89만 원 수준까지 떨어질 것입니다. 그런데 각 통신사별 추가 지원금이 또 있기 때문에 통신사 지원금 까지 더한다면 갤럭시 z플립 LTE 모델의 경우 실구매 가격은 더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갤럭시 폴드 2가 나온 시점에서 가격이 너무 비싸거나, 혹은 별로 마음에 들지 않으시는 분들은 갤럭시 z플립 5G나 갤럭시z플립 LTE를 찾으실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갤럭시 z플립 LTE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고, 장단점도 비교해보겠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디자인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은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콤펙트 한 크기, 시선을 집중시키는 아이코닉한 스타일 가지고 있습니다.

폴더블 폰이라고 하면 대화면의 핸드폰을 생각할 수 있는데 갤럭시 z플립의 경우에는 기존의 핸드폰 사이즈에서 디스플레이를 접어 콤펙트 한 사이즈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z플립은 정밀한 공법과 유려한 유리 재질의 마감 과정을 통해서 갤럭시 z플립에 섬세한 색 상의 층들이 스며들어 여닫을 때마다 빛의 방향에 따라 다채로운 색감이 펼쳐집니다.!

 

사진-삼성전자

한 손에 쥐기 좋을 정도로 작고, 주머니나 가방에도 쏙 들어갈 수 있도록 디자인하여서 휴대성을 높였습니다.

하지만 일반 핸드폰보다는 두껍기 때문에 주머니에서는 조금 불편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색상

갤럭시 z플립의 현재까지 나온 색상입니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LTE 모델의 색상입니다. 

혹시 5G 모델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서도 가져와봤는데요

 

사진-삼성전자

 

이번 갤럭시의 콘셉트는 미스틱인 듯합니다. 갤럭시노트20, 갤럭시탭 s7/+ ,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z플립 5G까지 모든 색상이 미스틱 계열이네요

 

갤럭시 z플립 사양

이번에는 갤럭시 z플립의 사양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s20과 함께 공개가 되었는데요

프로세서는 퀄컴의 스냅드래건 855+입니다. 하지만 갤럭시 z플립 5G의 경우는 865+를 사용하여 사양이 업그레이드되었네요,  8GB의 메모리, 256GB의 스토리지를 제공합니다.

배터리는 3300mAh를 제공하고 안드로이드 10을 적용하였습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 z플립의 디스플레이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펀치 홀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다이내믹 아몰레드를 사용하여 정확한 컬러를 보여주면서도 블루라이트는 줄였습니다.

또 삼성의 특징인 얇은 베젤을 적용하여 넓어 보이는 효과도 있습니다.

 

카메라

 

사진-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의 카메라는 OIS 기술이 적용된 1200만 화소 카메라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으며, 12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도 탑재하여 듀얼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전면 카메라는 1000만 화소의 카메라를 탑재하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갤럭시 z플립의 카메라는 슈퍼 슬로 모션, AR이모지, 슈퍼 스테디 액션캠을 지원합니다. 

 

 

갤럭시 z플립의 특 장점

갤럭시 z플립은 갤럭시 폴드 1과는 다른 힌지가 적용되었는데요 갤럭시 z플립의 힌지는 갤럭시 폴드2에서도 사용할 정도로 우수한 힌지를 적용하였는데요, 갤럭시 폴드1의 경우 힌지가 고정력이 약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z플립의 경우는 힌지가 단단하게 잡아주고 갤럭시 z플립을 자유로운 각도로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플렉스 모드라고 하는데요, 갤럭시 폴드 2도 플렉스 모드가 적용되었습니다.

 

사진-삼성전자

 

 

사진처럼 반으로 접어서 거치를 하면서 사진을 찍을 수도 있기 때문에 평평한 곳에 세워두고 영상통화를 하거나, 셀피를 찍을 때도 편리합니다.  이렇게 따로 거치대가 필요 없으니 야간 촬영도 편하겠죠?

또한, 윗 화면에서는 사진 촬영을, 아래 화면에서는 사진 촬영을 위한 여러 가지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반으로 접으면 멀티태스킹 또한 가능한데요

사용 중에 반으로 접을 시 멀티태스킹으로도 넘어갈 수 있어 2개의 앱을 동시에 띄우고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알림 확인

 

사진-삼성전자

 

화면이 닫혀 있을 때는 열지 않고 알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커버 스크린을 통해서 조그맣게 표시되는 알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탭을 하거나 스와이프를 해서 알림을 넘겨 볼 수 있고, 커버 스크린을 탭 하여 갤럭시 z플립을 열면 해당 앱이 자동 실행되어 바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z플립 단점

일단 갤럭시 z플립의 경우 최신 폰임에도 방수, 방진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접고 펴는 기술을 적용하다 보니 방수 방진이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갤럭시 z플립의 경우 가격대가 있는 편인데 요즘 나오는 폰에 비해서는 화면 주사율이나, 프로세서가 밀리는 점이 있지만, 일단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각 통신사에서 출고가를 낮췄고 공시 지원금까지 상향하였기 때문에 가격은 많이 내려간 상황입니다. 그리고 스냅드래건 855+또한 충분히 좋은 프로세서 라는점! 은 참고해주세요 ㅎ

액정이 기존의 강화유리가 아니기 때문에 좀 더 조심해야 한다는 점!

 

마무리

갤럭시 z플립은 그래도 좋은 성능에, 예쁜 디자인! , 폴드 폰을 사용한다는 정도로 구매 이유를 찾을 수 있겠습니다.

 

갤럭시 z플립 구매하실 분들은 자급제나, 오프라인 대리점 등에서 구매하실 텐데요 통신사에서 이번에 가격대를 많이 낮췄으니까 비교 한번 해보시고 구매하시고요! 혹시 통신사에서 구매하실 분들은 티 디렉트 샵 이용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놓았으니 참고해주세요

 

 

2020/08/27 - [IT] - 티 디렉트 샵 속고 사지 말자

 

이렇게 오늘은 갤럭시 z플립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갤럭시 폴드 2가 나오면서 갤럭시 z플립에 관심을 가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소비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