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구글 크롬캐스트 사용법 티빙 티비연결 4k

 

안녕하세요 오늘은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 법 및 티빙 티비연결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중심으로 미디어 소비 방식을 혁신한 인기 있는 미디어 플레이어입니다. 이 장치는 구글에서 2013년에 처음으로 출시되었으며, 그 후로 많은 사람들에게 가정에서 즐길 수 있는 영화나 TV 프로그램을 큰 화면으로 간편하게 스트리밍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였습니다.

 

 

즉 , 구글 크롬캐스트 4k는 스마트 tv가 아닌 일반 tv 에서 인터넷을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중계해주는 기기 입니다.

일반 TV에 구글크롬캐스트 4K를 연결하면 일반 TV가 스마트 TV가 되는 것이지요

 

 

목차

  •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티빙 티비연결
  • 구글 크롬캐스트 4k 장단점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 법

 

구글 크롬캐스트 4K는 천천히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이 가능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구글 크롬캐스트 4K를 전원선에 연결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TV의 HDMI 포트에 구글 크롬캐스트 4K를 연결

 

구글 크롬캐스트 4K에는 기기자체에 HDMI 선이 달려있는 형태 입니다. TV의 HDMI 포트에 구글 크롬캐스트 4K를 연결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보이스 리모컨에 배터리 연결

 

구글 크롬캐스트 4K 설치를 위해서는 보이스 리모컨을 사용 하여야 합니다. 우선 제공 해주는 리모컨을 넣어 줍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구글 홈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구글 홈 없이 TV 에서 설정이 가능 하지만 구글 홈 앱을 사용 하여 TV에서의 안내를 따라 설치 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구글 크롬캐스트 4K 설정이 가능 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TV에서 구글 크롬캐스트 선택

 

TV에서 외부 입력으로 들어가서 구글 크롬캐스트 4k가 연결된 HDMI를 선택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 사용법 : 언어선택

 

언어선택을 시작으로 구글 캐스트 설치과정이 실행 됩니다. TV의 안내를 따라 진행하시면 금방 진행 하실 수 있습니다.

 

티빙 티비연결

 

티빙을 티비로 보기 위해서는 스마트 TV 가 필요합니다. 일반 TV를 통해 티빙을 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글 크롬캐스트 4K를 구매 하셔서 일반 TV에 연결 해주시면 됩니다. 

 

 

티빙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구독권이 필요 합니다. pc나 모바일의 경우 모든 구독권에서 사용이 가능 하지만 TV 버전의 경우 스탠다드 이상의 구독권이 필요합니다.

 

구독권을 업데이트하려면 PC나 모바일 기기에서 티빙 공식 웹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티빙 앱을 실행해야 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구독 옵션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티빙 앱에서도 구독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합니다. 원하는 구독 옵션을 선택한 후 결제를 진행하면 구독권이 업데이트되고, 이후에는 티빙 앱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게 됩니다.

 

 

구독권을 업데이트하는 것은 PC나 모바일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티빙 공식 웹사이트나 티빙 앱을 통해 구독 옵션을 확인하고, 가격과 기능을 비교하여 자신에게 맞는 구독권을 선택하세요. 이렇게 하면 티빙의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4K와 티빙을 함께 사용하여 화질 좋은 콘텐츠를 편리하게 시청해보세요.

 

구글크롬캐스트 4K 장단점

 

 

구글크롬캐스트 4K 장점

 

1. 구글 크롬캐스트는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 크롬캐스트는 단순한 설치 과정을 통해 TV에 연결되며, 복잡한 설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3. 크롬캐스트는 유명한 스트리밍 서비스인 YouTube, Netflix, Spotify 등을 포함한 다양한 앱과 호환됩니다.

 

4. 구글 홈앱을 통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크롬캐스트를 쉽게 제어할 수 있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 4K단점

 

1. 크롬캐스트는 간단한 스트리밍 기능을 제공하지만, TV 자체적인 기능은 제한적입니다. 일부 고급 기능이나 앱은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크롬캐스트는 안정적인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네트워크 연결이 불안정하거나 속도가 낮을 경우 스트리밍 품질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3. 크롬캐스트는 HDMI 포트를 통해 TV에 연결되므로, 외부 음향 시스템과 연결하려면 추가적인 작업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구글크롬캐스트 4K 에대헛 알아 보았습니다. 구글크롬캐스트 4K는 일반 TV를 이용하여 스마트 TV 처럼 이용할 수 있기 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처럼 작은 화면보다 대화면에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양한 콘텐츠를 원활하게 스트리밍하고, 영화, 드라마, 음악 등을 고품질로 즐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즐겁고 편리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원하는 사용자에게 구글크롬캐스트 4K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TV 시청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싶다면, 구글크롬캐스트 4K를 고려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