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탭s7 fe 구매하기 망설여지는 이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탭 s7fe 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갤럭시탭 s7fe는 갤럭시탭 s6 Lite의 후속작이라 보도 무방할 제품입니다.

 

 

갤럭시탭 s7fe는 가격은 낮추고 플래그쉽 갤럭시태블릿이 가지고 있는 주요기능들을 탑재하여 가성비를 높인 태블릿입니다. 특히 대화면을 적용하였으며,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하여 젊은세대를 공략한 제품이라 생각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탭 s7fe 에대해서 알아보고 또 구매해야할지 말아야 할지 포스팅해보았습니다.

재밌게봐주세요

 

목차

  • 갤럭시탭s7fe 성능
  • 갤럭시탭s7fe 총평
  • 마무리

갤럭시탭s7fe 성능

 

우선 갤럭시탭s7fe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프로세서 및 메모리

 

프로세서: 스냅드래곤 750G

메모리 : 4GB RAM , 64GB 스토리지 / 6GB RAM , 128GB 스토리지

 

디스플레이

 

 

12.4인치 16:10 비율의 LCD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12.4인치 대화면으로 총 3개의 앱을 띄워 멀티태스킹을 할 수 있으며 자주 사용하는 3개의 앱을 묶어 필요할때 바로바로 싱핼할 수 있는 특징이 있습니다.

 

사진처럼 여러개의 앱을 실행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강의를 듣는 경우 상단에 인터넷 강의를 실행하고 하단에 노트를 실행하여 바로바로 필기를 하며 동영상 강의를 시청하는 등의 멀티태스킹 작업에 특화 되어있습니다.

 

색상

 

갤럭시탭s7fe는 총 4개의 색상으로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그린, 미스틱 핑크 제품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생체인식

 

갤럭시탭s7fe는 지문인식을 지원하지 않으며 얼굴인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기타

 

1. 기기간 연동성

 

 

갤럭시탭 s7fe는 갤럭시 기기간의 연동성이 강화 되었습니다.

 

 

갤럭시 기기 간 연결성도 향상되었습니다. 스마트폰에서 검색하던 인터넷을 태블릿에서 확인하고 삼성 노트 작업을 갤럭시탭s7fe와 스마트폰간 이어서 작업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에서 사진과 노트를 복사하여 태블릿에 직접 붙여넣을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 작업 시 별도의 연결선 없이 듀얼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악세서리

 

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ㅇ

 

갤럭시탭s7fe는 키보드 북커버 와 일반 북커버를 지원하며 갤럭시탭s7+ 키보드북커버와도 호환됩니다.

 

갤럭시탭s7fe 총평

 

갤럭시탭 s7fe 가격은  LTE 모델 770,000원, 5G모델 840,4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 s7fe에 탑재된 프로세서는 스냅드래곤 750G입니다.

이는 갤럭시 s9과 비슷한 성능입니다.

 

 

뿐만 아니라 4gb ,6gb 램의 탑재로 안드로이드 업데이트, one ui 업데이트 등의 업데이트를 거치면서 점차적으로 램이 부족해 질것이고, 멀티태스킹이 주 기능인것에 비해 램이 부족한것으로 보입니다.

 

디스플레이는 LCD를 탑재하였으며 120Hz의 미탑재로 s펜의 속도체감에 영향이 있을것으로 보이고, 스피커도 듀얼 스피커를 탑재하였습니다.

 

 

단순히 필기를 하고 영상감상에서는 큰 문제가 되지않으나, 고사양 작업이나, 멀티태스킹을 집중적으로 ( 넷플리스, 게임 , 인터넷 동시사용등의) 사용하는 유저의 경우 좀 더 고사양의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물론 단순 영상 감상이나, 필기를 사용하는 분들의 경우 저렴한 12.4인치 제품을 찾기 힘들고, 12.4인치 대화면과 필기가 가능한 태블릿 제품에 비교적 저렴한 제품을 찾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사용 용도에 맞게 해당제품을 선택하시면 될것같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갤럭시탭 s7fe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정말 말 그대로 팬을 위한 제품인지 아니면 12.4인치의 대화면을 필요로 단순 필기용 혹은 영상감상용 유저를 겨냥한 제품으로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