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비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최근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4를 비교해보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는 2020년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급 모델이고 아이패드 에어4는 아이패드 프로를 넘어설수도 있다는

기대감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애플 신제품이 출시되면 항상 구매할지 말지 망설이게 되는데요

 

그래서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를 비교해봤습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가격

 

아이패드 에어4 779,000원부터 시작

아이패드 프로4세대 1,029,000원부터 시작

 

애플교육할인스토어에서 교육할인받기

애플교육할인스토어에서 저렴하게 구매하기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디자인 비교

 

아이패드 프로4 세대
아이패드 에어4

이번에 출시한 아이패드 에어4의 경우 디자인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기존의 홈버튼 아이패드에서 아이패드 프로3세대 디자인과 유사해졌는데요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아이패드 프로3세대의 디자인이 유사한점을 생각해보면 아이패드 에어 4와, 아이패드 프로4세대의 경우도 거의 유사한 디자인입니다. 후면의 카메라가 아이패드 에어4의 경우 싱글이고, 아이패드 프로4는 인덕션 카메라를 적용하였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는 10.9인치 디스플레이 한모델만 있고, 아이패드 프로4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 두가지 모델을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성능 비교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성능비교: 프로세서

 

아이패드 프로4세대 11인치의 경우 A12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 4의 경우에는 A14칩셋이 적용되었는데 이는 A12바이오닉 칩셋에 비해 CPU 성능은 40%, 그래픽 성능은 30% 향상되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는 에어급인데도 프로의 성능을 능가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성능비교: 디스플레이

 

두 기기모두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의 경우 11인치와, 12.9인치를 지원하는데, 아이패드 에어4는 10.9인치를 지원합니다.

만약 시원하고 넓은 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이패드 프로4세대를 구매하셔야 할것같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라 불리는 120Hz를 지원합니다.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는 모든상황에서 120Hz가 이용되는것이 아니라 인공지능 방식으로 적용됩니다.

120Hz를 이용하면 60Hz에 비해 부드러운 사용환경을 경험할 수 있고, 애플펜슬을 이용할때 레이턴시 향상이라는 확실한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이패드 에어4의 경우는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지 않고 60Hz를 지원합니다.

하지만 애플펜슬의 경우 60Hz 중에서도 매우 우수한 터치기능을 지원하는 만큼 애플펜슬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리거나, 특정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60Hz만으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성능비교: 스피커

 

아이패드 프로4세대는 쿼드 스피커를 사용합니다.

아이패드 에어4는 스테레오스피커를 사용하기 때문에 프로4세대에 비해 스피커의 웅장함은 부족합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 아이패드 에어4 성능비교: 악세서리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 모두 애플의 매직 키보드와, 애플펜슬 2세대를 지원합니다.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 모두 매직키보드와, 아이패드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ㅇㅇㅇㅇㅇ

 

그렇기 때문에 간단한 워드작업과, 인터넷 서핑이 무리없으며

애플펜슬또한 지원하기 때문에 필기, 인강듣기 등의 학교 생활도 충분히 가능합니다.

 

 

총평

 

아이패드 프로4세대와, 아이패드 에어4 칩셋의 차이가 있으나, 성능상 두 기기 모두 영상작업과, 그래픽 작업등 모두 무리없이 작업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아이패드 프로4세대의 경우 120Hz 지원과, 쿼드 스피커를 지원하기 때문에, 그림그리기와 같은 그래픽 작업, 영상편집등의 생산활동이 좀더 좋을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에어4의 경우 아이패드 프로4세대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프로모션 디스플레이나, 스피커에서 아쉬운점이 있으나

전문가가 아닌, 대학생이나, 일반인들의 경우 아이패드 에어4를 사용하더라도 A14칩셋의 우수한 퍼포먼스와, 애플펜슬 지원, 아이패드 블루투스 마우스 연결로 인터넷강의, 필기, 워드작업이 무리없이 가능하다는점이 구매해야하는 이유일것같습니다.

 

만약 적문적인 그래픽 작업과, 영상작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아이패드 프로4세대

물론 아이패드 에어4도 충분한 포퍼먼스를 보여주지만 전문가에 비해 좀더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아이패드 에어4가 좋을것같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