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가족이 휴가를 왔는데요, 저희는 강아지를 키우고 있어서 밀양에 있는 애견 펜션으로 왔습니다.

아무래도 요즘 시국이 코로나다 보니 최대한 사람이 없는 곳으로 왔습니다.

특히 저희가 있는 곳은 사람들 있는 곳과 떨어진 곳이었고 계곡도 사람이 드문드문 있어서 코로나 걱정 없이 마음껏 놀수 있었는데요

 

 

여름이라고 해수욕장만 가는 것보다 계곡으로 가서 오순도순 노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은, 좀 특별한 여름휴가를 보내고 계신 여러분들을 위해서 2020 여름휴가를 추천해드리려고해요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서 국내 여름휴가 추천지가 많이 바뀌었을 거라고 생각이 됩니다.

제가 생각하는 코로나 국내 여름 휴가지 추천해드릴게요!

 

2020 여름휴가 추천 첫 번째!

제주도

 

코로나로 인해서 해외 출국이 어려운 요즘, 제주도가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제주도는 예전부터 매우 유명한 여행지였잖아요~

그래도 2020 여름휴가 추천에 맞게 추천을 해보았어요

 

제주도 하면 유명한 곳을 추려 보려 합니다!


  • 해안도로 드라이브

제주도의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하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저는 그중에서도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와 신창풍창 해안도로를 추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애월 해안도로 드라이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리 2043번지에서 하귀2리 1869-1번지에 이르는 도로입니다.

제주시 애월읍을 지나는 애월 해안로입니다. 해안 절경이 빼어나 관강객이 많은 도로로 알려져 있어요

또한 국토 해양부에서 선정한 우리나라 대표 경관 도로 52선 중의 하나입니다.

 

 

애월해안로는 푸른 바다의 아름다운 경치뿐만 아니라 해안을 터전으로 살아가던 제주민의 문화가 곳곳에 있는데요, 

그중 하나가 구엄리의 돌염전입니다. 구엄리 돌염전은 바닷가의 바위를 이용한 돌염전이 성행했던 마을입니다.

평평하면서도 넓은 바위에 찰흙으로 둑을 쌓아 웅덩이를 만들고 그 안에서 염전을 했다고 합니다!

 

또한 자전거 라이딩과 트레킹의 명소로도 유명하고, 바다와 접한 해안 절벽을 따라 남 도리 쉼터, 신엄리 방파제 등 수많은 절경이 줄을 잇고 있습니다. 용암과 바닷물이 만들어낸 현무암 갯바위는가 독특한 형상을 띄는 기암절벽도 있습니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

바다 너머 황혼이 펼쳐지는 순간 기막힌 절경이 펼쳐지는 해안도로입니다.

한국 남부발전 국제 풍력센터에서 시작되는 풍차 해안길 든 풍력발전기와 제주도의 해안 풍경이 잘 조화되어 이국적인 산책길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 협재 해수욕장

제주도 서부의 협재해수욕장은 에메랄드빛 물색을 자랑하는 해수욕장입니다.

협재해수욕장은 수심이 얕고 모래사장의 폭이 넓어 많은 피서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샤워장 탈의장 화장실 매점 등의 편의시설이 잘 이루어져 있습니다. 해변에는 비양도라는 섬이 떠있어 멋있는 풍경을 더 하고 있습니다!

 

 

 

 

  • 성산 일출봉

성산봉은 커다란 사발 모양의 평평한 분화구가 섬 전체에 걸쳐 있습니다. 분화구 위에는 99개의 바위 봉우리가 둘러 서 있으며 마치 거대한 성과 같아 성산이라 하고, 해돋이가 유명해 이출 봉이라는 이름이 지어졌다고 합니다!

 

 

정상에 오르면 8만 평에 이르는 분화구를 볼 수 있습니다. 성산일출봉의 정상으로 가는 가파른 계단 길이 있는데 20분이면 도착한다고 합니다.

정상에서는 너른 분화구와 그 뒤로 펼쳐지는 바다의 전경은 웅장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2020 여름휴가 추천 두 번째!

코로나로 시끄러운 요즘 사람들 북적이는 해수욕장만 떠올리지 마시고 통영은 어떠신가요?

통영은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경상남도의 대표적 도서 지역입니다.!

통영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분은 이순신 장군입니다. 이순신 장군의 삼도수군통제사가 있었기 때문인데요

 

통영은 3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있기 때문에 해산물이 굉장히 유명한 지역입니다.

또한 그 경관이 무척 아름 다운 도시인데요

통영에는 어떤 관광지들이 있을까요?

 

  • 통영 중앙시장

 

 

통영 중앙시장은 400여 년의 역사를 간직하고 있는 역사적인 곳입니다. 시장 뒤쪽에 동피랑 벽화마을이 자리 잡고 있으며 시장 바로 앞에는 어선들이 정박하고 있습니다. 중앙시장은 각종 해산물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는데요 바다에서 바로 잡아 올린 해산물을 드시면서

여름을 이겨 나가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통영 야경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통영의 밤은 정말 아름다운데요, 화려한 조명으로 통영 운하의 드넓은 바다를 물들입니다.

더운 여름 아름다운 통영 대교를 지나며 여름밤을 보내보세요~

 

  • 통영 루지

 

 

스카이 라인 루지는 1.5km의 트랙을 달리는 레포츠입니다. 통영 루지로 유명한 스카이 라인 루지는 스릴 넘치는 코스의 구성으로 남녀노소 모두가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데요~

통영 루지는 한번 타고 그냥 가는 건 상상할 수 없습니다.

 

2020 여름휴가 추천 세 번째!

강원도

 

  • 영월군

 

 

무더운 여름날..  시민천문대 최상의 관측 조건인 해발 799.8m 봉래산 정상에 자리하고 있는 천문대로 가보는 건 어떨까요?

달이나 행성 , 별을 관측할 수 있으며 천문과학교육관이 따로 마련되어 영상강의실 전시실 등을 갖추고 다양한 체험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별뿐만 아니라 영월의 야경 또한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가보는 건 어떨까요?

 

fffffffff

 

  • 속초시 외옹치 해변

 

 

외옹치 해변은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 외옹치 마을에 있는 마을단위의 해변입니다. 오랜 기간 폐쇄되어있던 곳이라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한 해변으로 산책하기 정말 좋을 것 같습니다

 

  • 속초해변

 

 

휴가인데 바다를 안 갈 순 없으니 속초해변을 소개해드릴게요

속초해수욕장은 1976년 개장하였고 백사장의 길이는 2km입니다. 모래의 질이 양호하고 수질이 청결하여 주민뿐 아니라 관광객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공원과 꽃길,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2020 여름휴가 추천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코로나로 외국출국이 힘든 요즘 국내 여름 휴가 추천을 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국내 여름 휴가지로 가서 내수경기도 살리고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여름휴가를 즐깁시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