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 폴드2 공개정보, 갤럭시 z폴드2 및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 정리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폴드

 

안녕하세요 갤럭시 z폴드2 가 공개되었는데요 

공식명칙은 갤럭시 z폴드2 이지만 편의상 갤럭시 폴드2 라고 하겠습니다.

 

5일 온라인으로 진행된 삼성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다양한 제품군이 등장하였는데요, 그중 하나 인 갤럭시 폴드 2에 대해서 공개된 정보와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갤럭시 폴드2 , 갤럭시 z폴드2 어떻게 나오나요?
성능

현재까지 삼성에서 딱 정리해서 정보를 공개하진 않았는데요

지금까지 알려진 소식에 의하면 갤럭시 폴드2는 스냅드래곤 865+ 가 탑재될 전망입니다. 스냅드래곤 865+가 탑재됨에 따라 게임 플레이, 글로벌 5G 기술, 직관적인 인공지능 경험 등을 경험하는데 이전 세대에 비해 향상된 성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갤럭시 z폴드2, 갤럭시 폴드2는 접었을 때 6.2인치의 넓은 화면을 가지기 때문에 펼치지 않아도 스마트폰의 기능을 모두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의 전면 디스플레이는 4.6인치와 화면비가 만족스럽지 않아 전면사용 시 불편함이 있었는데  갤럭시 폴드2는 전면사용 시도 문제가 없다고 하네요

 

펼쳤을 때의 내부 디스플레이는 7.6인치의 대화면을 자랑하는데요 전작의 7.3인치에 비해서도 더 커진 모습입니다.

또한 내부 디스플레이는 전작의 노치 디자인에서 펀치 홀 디자인이 적용돼서 화면 몰입감도 더 뛰어 날 것 같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내구성 강화를 위해 초박형 유리(UTG)가 적용되어 얇고 유연하면서 단단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외부 이물질과 먼지 유입을 막아주는 스위퍼 기술이 적용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다양한 각도로 부드럽고 안정적으로 열고 닫을 수 있는 하이드어웨이 힌지를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디스플레이 베젤 또한 전작에 비해 줄었다고 합니다.

 

 

카메라

 

 

카메라의 경우 망원 (6400만), 광곽 (1200만), 초광곽(1200만)의 트리플 카메라가 적용되었습니다. 

비행거리측정 센서 ToF가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갤럭시 폴드 2, 갤럭시 z폴드 2 특장점

갤럭시 폴드2 에는 특별한 기술이 들어가는데요 UWB라는 기술인데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에 스마트폰 최초로 탑재한 UWB(Ultra Wideband, 초광대역 통신) 기술은 정밀한 거리 측정과 빠르고 간편한 파일 공유가 가능한 광대역 고속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입니다.

 

500 MHz 이상 광대역 주파수를 사용, 약 2나노(102 나노(10억 분의 1) 초길이의 주파수를 통해 수 cm 범위 수준의 정확도로 거리를 측정할 수 있는데요 , 게다가 넓은 주파수 대역에 걸쳐 낮은 전력으로 데이터를 송수신하며 다른 무선 주파수와 간섭 현상도 거의 없어 NFC, 블루투스 와이파이와 동시에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주차장이나 병원, 공항처럼 사람이 붐비는 복잡한 환경에서 정확도와 전력 소비, 무선 연결 안정성 및 보안 등의 성능이 우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기술을 활용한 대표적인 예로 비접촉식 보안 출입 서비스가 대표적인데요 사용자가 출입구에 다가가 출입카드를 찍지 않아도 사용자를 먼저 인식해 출입구를 열어 주는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를 가정용 도어록에 도입해 접근만 해도 자동으로 문이 열리게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어떤 건가요?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도 함께 출시 예정인데요

갤럭시 Z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은 명품 패션 브랜드 톰브라운의 디자인 철학이 반영된 갤럭시Z폴드2와 ‘갤럭시 워치 3’(스마트워치),갤럭시워치3’(스마트워치), ‘갤럭시 버즈라이브’(무선 이어폰) 등으로 구성돼었으며, 가격은 400만 원만원 안팎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처럼 한정판으로 제한된 수량만 판매할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폴드 2 사전예약, 갤럭시 z폴드 2 예약판매는 언제인가요?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은 9월 1일부터 미국 등 우선 출시국에서 갤럭시 z폴드2를 예약 판매한다고 합니다.

현재 삼성 측에서는 우선 출시국에 한국이 포함될지 확인해주지 않고 있다고 하는데요 지난해의 갤럭시 폴드는 한국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갤럭시 폴드2 갤럭시 z폴드2 공개 정보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또한 갤럭시 폴드2 톰브라운 에디션과 갤럭시 폴드2 사전예약 /예약판매에 대해서도 알아봤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