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갤럭시탭 s7 공개정보, 갤럭시탭 s7 사전예약 

 

안녕하세요! 오늘은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된 갤럭시탭 s7에 대한 정보를 가져와 봤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태블릿 점유율이 점점 올라가는 와중에 삼성이 작심하고 만든 태블릿 같은데요 

함께 보시죠!

 

 

 

 

 

삼성전자는 5일 갤럭시 언팩 행사를 통해서 삼성의 프리미엄 태블릿인 갤럭시탭 s7 , 갤럭시탭 s7+를 공개했습니다.

 

갤럭시탭 S7 디스플레이

 

갤럭시탭 S7 은 11인치 갤럭시탭 S7+는 12.4인치의 대화면을 자랑합니다. 또한 갤럭시탭 S7, 갤럭시탭 S7+ 는 120Hz의 주사율과 16:10 화면비를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노트 필기를 할 경우 반응속도가 더욱 빨라져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20Hz는 자연스러운 필기감뿐만 아니라 영화 감상이나 인터넷 서핑 시에 더욱 부드러운 터치감을 주어 몰입감을 향상해줄 것입니다.  최대 밝기 또한 전작에 비하여 향상되었습니다
갤럭시탭 s7의 디스플레이는 LCD이고 갤럭시탭 s7 플러스는 아몰레드를 갖췄습니다. 갤럭시 s7 플러스는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이용하기 때문에 훨씬 뛰어난 명암비를 가집니다.
갤럭시탭 s7 이 LCD임에도 베젤의 두께는 갤럭시 s7 플러스와 동일합니다.

갤럭시탭 s7의 성능

 

 

갤럭시탭 S7 향상된 배터리와 특히 스냅드래곤 865+ 를 장착하여 뛰어난 포퍼먼스를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카메라 후면 1300만 500만 전면 800만을 지원하고 있으며, 갤럭시탭 S7 플러스의 경우 wifi, LTE와 더불어 5G도 지원합니다. 

또한 45w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매우 빠른 속도의 충전 속도를 보여줄 것 같네요

갤럭시탭 S7의 특장점
지문인식

갤럭시탭 S7 은 측면 지문인식을 지원하고 갤럭시탭 S7플러스는 디스플레이 지문을 지원합니다.

조도센서

태블릿을 가로로 보기도 하고 세로로 보기도 하잖아요? 그럴 때 조도 센서를 잡게 되어서 밝기가 자동조절돼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는데 그

런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조도센서를 상단에 한 개 측면에 한 개 이렇게 총 2개를 넣어 , 자동 밝기 조절되는 것을 방지하였다고 합니다!

카메라 위치

카메라 위치 또한 위치 변경이 있었습니다. 기존에는 상단에 있던 카메라를 측면으로 옮긴 것인데요 가로로 스탠딩 해서 화상회의를 할 때 이용할 수 있을 듯합니다. 

s펜 충전

갤럭시탭 S7의 후면에는 s펜 충전을 위한 공간이 마련되어있는데요,  일반 필기만 하실 분들은 충전을 하지 않아도 되지만 s펜의 여러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는 에어 액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충전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충전 방식은 자석을 이용한 후면 부착 방식인데요 전작에 비하여 자력이 많이 강해졌습니다.

덱스 모드

또한, 갤럭시탭 S7의 덱스 모드 또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당연히 기기에서의 덱스 모드 전환 가능하고 가장 큰 변화는 덱스 모드를 무선으로 지원하는데요

삼성 덱스를 무선으로 실행하기 위해서는 삼성 덱스를 지원하는 삼성 티브이를 이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강력해진 멀티태스킹

기존에는 한 화면에 2개의 화면으로 분할하여 볼 수 있었는데요 이번 갤럭시탭 S7는 3개의 화면으로 분할하여 3개의 앱을 동시에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앱 페어 기능을 이용하면 멀티태스킹을 자주 사용하는 앱들끼리 묶어서 묶어놓은 앱을 눌러주면 바로 분할화면으로 작동된다고 하니 사용하기도 너무 편한 것 같습니다. 스냅드래곤 865+를 이용하기 때문에 많은 앱을 사용하여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액세서리

갤럭시탭 S7 또한 북커버와 키보드를 지원하는데요, 정품 북커버 케이스는 자석형 부착 방법을 채택하여 탈부착이 용이하여 디자인적으로 매우 우수하다고 생각됩니다. 또한, 각도 조절이 가능한 스탠드 기능과 s펜 수납공간까지 준비하였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7는 키보드 또한 제공되는데요 후면 커버와 키보드가 분리되는 방식입니다. 후면은 갤럭시탭 S7 붙여두고 키보드를 착탈 할 수 있는데요 후면 커버 또한 자석 형식이며 스탠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는 전작에 비하여 넓어지고 키보드 배치도 달리하여 활용성이 향상되었습니다.

 

후면 커버의 재질 역시 더 좋아졌다고 합니다

 

 

 

삼성 노트 앱의 진화

갤럭시 태블릿의 경우 기본 제공되는 노트 앱에 아쉬운 점이 많았었는데요 

이번에 훨씬 많은 기능을 지원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합니다.

 

우선, 하위 폴더 추가 생성이 가능해지고 간단하게 되었습니다. pdf에 필기를 하기 위해 다른 앱들을 다운로드하고는 했었는데요 이번에 삼성 노트 앱에서 pdf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pdf에서 특정 단어를 꾹 눌러서 번역을 하는 등의 기능은 아직까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하네요 하지만 s펜의 기능으로 번역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삼성 노트는 기존에는 페이지 구분이 없었는데 페이지 구분또 한 지원 하며 자신이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탬플릿 기능도 지원하며, 줄 노트와 같은 노트 방식을 지원하고, 다운로드한 템플릿을 불러올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리 같은 노트의 활용도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 외 폰트 크기 조절, 배경 색상 선택, 타이핑과 손글씨 혼합 기능 등 부수적인 기능들도 많이 업그레이드되었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여러 가지 어플들도 지원하는데 안드로이드 태블릿 최초로 그림 그리기 어플인 클립 스튜디오가 지원된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7을 구매하신 분들은 6개월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고 하네요! 또한 노트 쉘프, 캔다도 탑재하였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7 색상 

갤럭시탭 S7 갤럭시탭 S7플러스는 미스틱 블랙, 미스틱 실버, 미스틱 브론즈 3종으로 출시되는데요 미스틱 브론즈는 갤럭시탭 S7플러스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7 사전예약 기간

갤럭시탭 S7 , 갤럭시탭 S7플러스의 사전 예약 기간은 국내 8월 18일부터 8월 22일까지 가능하며

정식 출시는 9월 3일 갤럭시탭 S7 공식 출시한다고 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갤럭시탭 s7 언팩행사 정보과 갤럭시탭 S7에 관한 정보들을 정리 해보았습니다.

소프트 웨어적으로 많은 업데이트가 이뤄진것같네요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