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지포스나우 고사양 PC 없이 노트북, 핸드폰, 태블릿 등으로 게임하자

  • 클라우드 게임이란 뭔가
  • 지포스나우란 무엇이고, 어떤 게임이 있는가
  • 지포스 나우 요금제와, 이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 마지막으로 결론

 

안녕하세요 5G 시대가 오면서 게임 시장도 변화하는 것 같습니다.

기존에 게임은 PC에서 다운로드를 받아서 게임을 했어야 했기 때문에 PC 성능 자체가 원하는 게임 사양에 맞아야 게임을 즐길 수 있었는데요, 클라우드 게임 시장의 성장으로 PC의 성능은 중요치 않게 되었습니다.pc의 성능보다는 네트워크의 성능이 중요합니다!

 

 

클라우드 게임?

PC의 성능, 기기 종류도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네트워크 연결만 되고 디스플레이 출력만 가능하다면 어떤 기기든 가능합니다.

사진-엘지유플러스

그럼 클라우드 게임이란 어떤 것일까요? 클라우드 서비스의 일종으로 게임을 서버에 저장한 채로 이용자의 단말에 스트리밍 하는 서비스입니다. 게임을 실행하기 위한 그래픽 등의 성능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의 구조 내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자의 컴퓨터나 기기 등의 성능은 중요하지 않고 다만 원활한 네트워크와 디스플레이 성능이 중요할 것입니다.

 

클라우드 게임은 설치 등의 과정이 없이 즉각적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저장공간을 차지하지도 않고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게임 업그레이드도 클라우드 서버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지포스 나우

엘지유플러스에서 서비스하는 지포스 나우가 있습니다. 지포스 나우는 NVIDIA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입니다. 2020년 2월 4일 30개국에 정식 출시하였는데 국내에서는 엘지유플러스가 서비스합니다.

 

지포스 나우는 NVIDIA 그래픽 카드가 탑재된 서버에서 게임 연산을 담당하여 그 화면을 사용자 컴퓨터에 전하는 방식으로 작동됩니다. 개별 게임은 개별 상점을 통해서 사용자가 별도로 구매를 해야 합니다.

 

하지만 충분한 인터넷 환경을 갖춰야 하는데요 적어도 50 Mbps 정도 유지가 되어야 한다고 합니다.

 

 

 

지원 게임

사진-엘지유플러스

최신, 인기 PC게임 300여 종을 지원하며 새로운 게임은 계속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무료 게임으로는 리그 오브 레전드, 레전드 오브 룬테라, 테스티니 가디언즈, 배틀라이트, 배틀라이트 로열, 에이팩스 레전드, 워 썬더(스팀), 월드 오브 탱크, 워프레임, 팀 포트리스 2, 월드 오브 워십, 이브 온라인, 카운터스트라이크:글로벌 오펜시브, 패스 오브 엑자일입니다.


지포스나우 이용고객 및 가격

이용 가능 고객

엘지유플러스 지포스나우는 8월 24일부터 통신사 제한 없이 모든 고객이 이용 가능합니다. 엘지유플러스는 타 통신 사 이용자에게도 서비스를 개방하기로 했지만, 엘지유플러스의 5G 요금제, 특정 인터넷 요금제 이용자에게만 베이직 평생 무료이고 타 통신사 이용자에게는 베이직 요금제 1개월 무료, 엘지유플러스 LTE 이용 고객은 3개월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포스 나우 가격

지포스나우 베이직

지포스나우 베이직 요금제입니다. 엘지유플러스 5G 요금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위에서 알려드린 것처럼, 타 통신사 이용자에게는 베이직 요금제 1개월 무료, 엘지유플러스 LTE 이용 고객은 3개월 무료로 제공한다고 합니다.

지포스나우 프리미엄

지포스 나우 프리미엄 요금제는 정가 12,900원의 월 정기결제 요금입니다. 프리미엄을 이용하더라도 서비스 내 유료 게임은 별도 구매를 하셔야 하고 중도 해지 시 월 정액 요금 중 중도해지 시점까지의 기간의 비율을 곱한 금액을 일할 계산하여 과금합니다.
지포스 나우 프리미엄 가입자는 2020년 12월 말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차후 LTE 요금제 이용고객이나, 타 통신사 고객의 경우는 어떻게 될지 봐야 할 것 같네요
*레이트 트레이싱이란 게임 내 광원의 빛줄기를 추적하여 반사 효과를 현실적으로 만드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 프리미엄 가입자 50%할인은 엘지유플러스 5G /엘지유플러스 인터넷,티비 이용자만 가능합니다

지포스나우 사용방법 (모바일)

지포스 나우는 모바일에서는 안드로이드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시면 돼요

지포스나우다운

지포스나우를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을 받아주신 후 앱 실행 후 동의해주세요

 

지포스 나우 로그인

동의를 하셨으면 , 지포스나우 설명이 나옵니다 시작하기를 하신 후 로그인하셔서 원하시는 게임을 선택 후 스트리밍을 즐겨주시면 돼요 지금은 엘지유플러스만 나오지만 8월 24일부터 전 통신사 이용 가능한 점 확인해주세요~

지포스나우 사용방법(pc)

지포스나우 다운로드

엘지유플러스 지포스나우 사이트로 들어가신 후 원하시는 버전을 다운로드하여주세요 ( 저는 맥 다운로드)

 

지포스나우앱 실행

지포스나우 앱을 실행하신 후 동의 및 계속을 눌러주시고 로그인을 해주시면 돼요

 

로그인

마찬가지로 8월 24일부터 전 통신사 사용 가능한 점 참고해주시고요 로그인 후 원하는 게임을 선택 후 스트리밍을 즐겨주시면 됩니다. 무료 게임과 유료 게임이 있는데요, 유료 게임은 개별적으로 또 결제를 해주셔야 해요 리그 오브 레전드는 무료입니다!
마무리

오늘은 클라우드 게임 지포스나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5G 시대에 돌입하면서 기존에 있던 클라우드 게임 시장이 한국에서 많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지포스나우뿐만 아니라 KT의 게임박스, SKT의 엑스박스등의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가 있습니다.

엘지유플러스에서 가장 먼저 베타 테스를 진행하고 현재 운영 중인데요 지포스 나우는 오래전부터 베타 테스트를 통해 서비스를 해왔었습니다.

 

지포스나우는 8월 24일부터 엘지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전 통신사 고객도 이용 가능하며, 이전에는 5G 요금제 이용고객만 사용 가능했었다면 24일부터는 엘지유플러스 LTE 요금제 이용고객들도 이용 가능합니다.

 

지포스나우 요금제는 베이짂 요금제와 프리미엄 요금제로 나뉘며, 엘지유플러스 5G 요금제 이용고객은 무료이며, 타 통신사 고객은 베이직요금제 한 달 무료, 엘지유플러스 LTE요금제 이용 고객은 베이직 요금제 3개월 무료 입니다. 아직까지 베이직 요금제가 공개는 되지 않았습니다.

 

 

지포스나우는 생년월일 기준 만 18세 이상부터 이용 가능하며, 게임을 실행하면 해당 게임을 제공하는 PC게임 스토어로 연결되고 유료 게임은 별도 구매 후 이용 가능합니다. 

 

다른 통신사 이용고객 사용방법과 지포스나우 사용법 안내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