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자급제폰 단점 핵심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급제폰 단점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자급제폰은 통신사를 통해 구매하지 않고, 제조사에서 직접 구매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물론 대행사에서도 구매할수 있죠,

 

자급제폰은 알뜰요금제를 이용하여 통신사 보다 저렴한 요금의 요금제를 사용하여 통신비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자급제폰 단점에 대해서도 알고있어야 겠죠?

 

 

혹시 자급제의 장점을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글을 참고해주세요 ㅎ

 

갤럭시노트20 자급제 해야하는이유, 알뜰폰 허브 이용법

 

갤럭시노트20 자급제 해야하는이유, 알뜰폰 허브 이용법

통신사 노예는 그만,  자급제 해야하는이유, 알뜰폰 허브 안녕하세요 오늘은 핸드폰 자급제에 대하여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우선 자급제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급제의 단점 장점도 함

rivewstory.tistory.com

자급제폰 단점

 

1. 자급제폰 단점 : 공시지원금 혹은 통신사 보조금 지급이 없습니다.

 

통신사에서 구매할 경우,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공시지원금과, 통신사 보조금 혹은 대리점에서 보조금을 지급하여 좀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자급제 핸드폰의 경우 정가를 주고 구매해야하죠, 하지만 각 쇼핑몰에서 가격경쟁력을 위해 할인을 제공하기도 하지만 공시지원금만큼의 할인율은 아닙니다.

 

 

그렇지만 공시지원금의 경우 약정이 걸리게 되고, 높은 공시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높은요금제를 사용하여야 하기 때문에 자신의 통신요금 사용스타일을 비교하여 선택약정 혹은 공시지원금등을 선택하셔야합니다.

 

공시지원금은 약정이 걸리기 때문에 핸드폰을 자주 바꾸는 분들에게는 불리할 수 있죠

 

 

2. 자급제폰 단점 : 통신사 멤버쉽 혜택 불가능

통신사에 가입되어 있는 경우 멤버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멤버쉽 혜택이 많이 줄기도 했고 이용하지 않는분들도 계시지만, 멤버쉽 혜택을 이용하여 통신사 컨텐츠를 저렴하게 이용하거나, 소매점에서 할인을 받고 물건을 구매하는 등의 활용을 하는 분들도 계시죠

 

 

3. 자급제폰 단점 : 통신사 가족 결합 불가능

 

통신사를 통해 가입하신분들의 경우 인터넷, TV, 전화 그리고 가족들과 함께 결합을 해놓으면 할인을 받게 됩니다.

프리미엄 가족결합을 할 경우 더 큰폭의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약정과 함께 요금할인을 받게 되면 꽤나 큰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가족들의 통신사 가입현황과, 결합할인율도 함께 비교하여 자급제 알뜰폰 가입요금을 확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자급제폰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자급제폰 단점은 단점이 아닌분들도 계실겁니다.

하지만 자신의 스타일이 통신사 컨텐츠를 많이 사용하고, 멤버쉽 혜택을 많이 사용하시는분, 고가의 요금제를 기본으로 사용하여 핸드폰을 한번사면 오래 쓰는분들의 경우 자급제 보다는 통신사를 통해서 구매하는것이 이득일 수 있습니다.

 

그럼 자신의 통신스타일을 잘 고려하셔서 알뜰한 소비하세요~

이상으로 자급제폰 단점에 대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