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쩍 다가온 언택트 시대에서 우리가 돈 벌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장 생활을 하면서 온라인을 통한 부업개념으로 본업과 부업의 균형을 잘 이루어 사이드잡으로 본업 못지않은 수익을 올리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컨택트 시대에서는 오프라인 중심의 사회생활과, 직장생활을 통해 자신을 발전시켰다면 언택트 시대에서는 온라인을 통한 네트워크를 통해 돈을 벌수도 있고, 자기계발, 새로운 직업의 개발이 이뤄질것입니다.

 

 

보통 디지털노마드라는 직업에 대해서 알아 보셨을텐데요 , 디지털 노마드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활동을 통해 돈을 벌어들이면서 전자기기만 있다면 비가 올때면 창밖을 바라보며 글을 쓰고, 카페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돈을 벌수 있는 매력적인 직업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의 직장생활을 하면서 사회생활에 지쳐서, 적성에 맞지 않아서, 회사경영이 어려워서, 과학의 발전등의 이유로 자의든 타의든 직장을 퇴사하고 다른 직업을 알아보시는 분들도 많으실겁니다.

 

디지털노마드

 

그럼 언택트 시대에서 성공하기위한 방법 보시죠

 

언택트 시대에 할 수 있는것

물론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많은 사이드잡이 있을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토어를 통한 자신만의 사업
블로그를 통한 애드센스
블로그를 통한 외주 광고
온라인 강의 
유튜브

 

블로그를 통한 수입은 에드센스를 통한 광고수입, 체험단, 원고등의 수입이 있고, 블로그 마케팅을 통한 자신을 홍보할수있는 브랜딩화작업이 있습니다.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의 경우 홍보를 위한 마케팅 수단으로서 이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블로그를 잘 다루게 되었다면 강의를 통한 수입을 노려볼수도 있고, 유튜브 영상을 통해 또다른 수입을 창출할수도 있죠

전자책을 발간하여 수입을 얻을수도 있습니다.

 

언택트 시대 돈버는 방법

 

흔히 한국에서의 블로그는 네이버블로그와 티스토리가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경우 애드센스라는 구글광고를 통해서 수익화 하는 블로그입니다. 네이버 블로그도 애드포스트라는 광고가 있지만, 광고 단가문제로 큰 수익을 얻기 힘들기 때문에 우리나라 최고 포털이라는 장점을 살려 마케팅 수단으로서의 역할이 크고, 체험단, 외주광고 등의 수익이 많은 수입을 차지합니다.

 

가장먼저 자신에게 맞는 분야를 찾아야 합니다. 자신이 뭘 잘할수 있는지 좋아하는지 알아야 그 분야를 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나는 잘하는게 없어라고 생각하며 포기합니다. 하지만 잘 한다는 기준은 어떻게 결정할 수 있을까요?

 

자신이 잘하는것을 찾기 위해서는 탐색을 해야합니다. 저는 처음 블로그를 시작할때 뭘 써야할지 몰랐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것저것 해봤어야 했죠 그런데 이것저것 아무거나 하면 될까요? 만약 목적없이 이것 저것 하다보면 어느순간 지치고 포기해버릴것입니다.

우선은 아는게 많아야 합니다. 블로그를 만들기로 했으면, 블로그에 대해서 알아야합니다. 블로그는 어떻게 수익을 만드는지를 알아야 그 기준에 맞게 글을 쓰고, 티스토리를 할지, 네이버를 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언택트

여기서 교육의 중요성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나 혹은 다른 블로그를 관찰해보고 자신의 수익모델을 찾았으면 그 목표에 맞춰 막연하게 돈이 벌릴것이야 하는 목표를 버리고 진행도를 체크해보면서 세세하게 목표를 맞춰야 합니다. 

세세한 목표로 블로그 일 방문자 1000명으로 세우셨으면 유튜브 같은곳에서 블로그 1000명을 달성한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것입니다. 물론 자신이 연구 개발해서 1000명을 달성한다면 가장 좋겠지만 남들의 경험을 내것으로 받아들이는것도 시간을 절약할수 있는 효율적인 방법입니다.

 

 

생각만 하지 말고 실천을 해야합니다. 내가 잘 할수 있을까 고민만 하지말고 우선은 블로그를 만들고 책을 읽거나, 다른블로그를 관찰해보고 글을 써야 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막연히 누군가에게 정보를 알려주고 싶다는 마음을 가지고 있엇는데 유튜브를 통해 블로그 수익을 접하였고  블로그를 통해서 돈을 벌고자 하는 마음으로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다른 블로거들의 경험담을 들으면서 이것저것 포스팅해 보며 블로그를 해왔습니다. 그 과정에서 새로운 목표가 생겨나고 그 목표를위해 또 실천을 해야합니다.

 

사람들이 계획을 하고 자꾸 실패하는 이유는 체계화 되어있지 않거나 자신의 목표, 의지를 계속해서 까먹기 때문입니다.

자신의 계획을 간단하게 정하고 까먹지 않도록 메모를 해두거나 보이는곳에 붙여두는것이 좋습니다.

머리속에 떠오르는것을 흘려보내기 보다는 메모를 통해서 정리하는 과정도 필요합니다.

 

언택트 시대의 가장중요한 전자기기

 

목표를 세우셨으면 우선 쉬운것부터 시작해야합니다. 저는 누군가에게 정보를 알려주기 위해글을 썼기 때문에 우선 정보성글을 써왔습니다.

그러다보니 일 방문자 목표치가 생겼고 그에 맞추어 또 글을 쓰고, 애드센스를 목표로 그에 맞춰또 글을 썼습니다. 

그렇게 목표를 하나씩 이루며 계속해서 새로운 목표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목표를 세우다 보면 그것이 꼭 블로그에서 끝나지 않고 더 다른 영역으로 발을 넓혀갈수 있습니다.

결국 가장 중요한것은 시작하는 것이고 포기한다면 다른 기회또한 놓치게 되는것이죠

 

다음 포스팅에서 어떻게 다양한 글을 작성하고, 컨텐츠 발굴을 위한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블로그를 하기 위한 조건등도 알아보겠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