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토리

반응형

한글뷰어 한글파일 뷰어부터 편집까지방법

안녕하세요 과제 혹은 급한 일로 인해 한글파일을 열어봐야 하는 분들이 계실거에요

그런데 한글파일은 한글프로그램이 있어야 열어볼 수 있죠

하지만 컴퓨터나 노트북에 한글 파일이 설치 되어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이런경우 한글 파일을 열어볼 수 있는 한글뷰어기능과 더 나아가 문서를 편집하고 작성하는 방법 까지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한글뷰어 및 한글파일 편집 하는법

 

1. 한글뷰어 및 한글파일 편집 하는법 : 네이버 오피스

일반적으로 한글파일을 확인하기 위해서 한글뷰어를 많이들 설치 하시는데요

네이버 오피스를 이용하여 한글뷰어기능및 한글 편집기능도 함께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기능으로 엑셀, 파워포인트, 한글등의 워드파일등을 열어보고 편집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네이버 오피스

네이버 오피스는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해 자료가 저장되는 방식이기 때문에 네이버 아이디만 있으면 어디서든 작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급하게 자료를 만들거나 파일을 열어봐야 할 때에 이용 할 수 있습니다.

 

2. 한글뷰어 및 한글파일 편집 하는법 : 네이버 오피스 실행법

네이버 오피스 접속을 위해서 네이버 로그인을 해주시고 로그인 창의 화살표를 눌러 옆의 메뉴로 넘어가 주세요

 

로그인 창의 오피스를 눌러서 네이버 오피스 창으로 들어가 주세요

 

네이버 오피스 창에서 열기를 눌러 주시면 파일들을 열어 볼 수 있습니다. 한글파일, 워드파일, ppt, 엑셀 등의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MYBOX는 네이버 클라우드의 새로운 이름으로 네이버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불러 오거나, 내 컴퓨터를 눌러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불러와 확인할 수 있습니다.(USB내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도 불러 올 수 있습니다.)

 

새문서를 눌러 처음부터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한글뷰어 기능및 한글파일 편집기능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오늘은 이렇게 한글뷰어를 넘어서 편집기능도 가능한 네이버 오피스를 알아 보았는데요

네이버 오피스의 경우 간단한 엑셀작업과, 네이버 클라우드를 통한 저장으로 간단한파일 급하게 확인해야하는 파일 모바일에서 확인해야 하는 파일들을 만들거나 확인 가능합니다.

하지만 파일을 불러 왔을경우 완벽하게 호환이 되지 않아 줄이 달라지는 경우도 생겨 다음페이지로 넘어 가는 경우가 있으므로, 정확한 문서 작성을 위해 편집 기능을 잘 이용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반응형

'IT > IT꿀팁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빅스비 사용법 빅스비 루틴사용하기  (0) 2021.02.10
갤럭시 투 고 서비스 받는법  (2) 2021.01.19
반디집 다운로드(안전)  (1) 2020.10.17
알집 무료다운로드  (0) 2020.10.17
갤럭시s20fe 사전예약  (3) 2020.10.06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